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울산시 여름철 CNG버스 특별 안전점검
상태바
울산시 여름철 CNG버스 특별 안전점검
  • 편집부
  • 승인 2015.05.15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시는 여름철 CNG버스 내압용기 압력상승에 따른 안전사고 사전예방을 위해 오는 6월 말까지 ‘2015년 하절기 CNG버스 특별 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점검대상은 CNG버스 750대다. 점검방법은 1차 자체점검, 2차 특별점검으로 구분하여 실시한다.

1차 점검은 CNG버스 750대를 대상으로 해당 운수업체에서 △내압용기 사용연한 초과, 밸브 부식, 고정 여부 등, △CNG버스 연료장치 배관의 손상, 변형, 가스누설여부 등을 점검한다.

울산시는 버스조합, 교통안전공단, 경동도시가스와 함께 ‘자체점검 지원반(4명)’을 구성하여 업체별 방문 점검요령 교육 등을 실시한다. 2차 점검은 1차 자체점검 결과 결함이 있는 차량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CNG 내압용기 관련 중대결함여부 등을 정밀점검하며 특별점검반이 운수업체를 방문하여 점검한다. 특별점검반은 국토교통부, 교통안전공단, ㈜현대자동차, 자일대우버스(주) 등이 참여하여 구성된다.

울산시는 점검 결과 경미한 결함은 정비 후 운행토록 하고, 내압용기 손상 등 자동차 안전기준 부적합 차량은 운행금지 조치할 계획이다.

또한 울산시는 CNG버스 용기 파열사고 방지를 위해 기온이 급상승하는 7월부터 8월까지 연료가스를 10% 감압 충전하도록 할 계획이다. 다만 운수업체의 불편이 최소화되도록 실제 날씨, 기온 등을 고려해 감압기간을 탄력적으로 조정한다.

울산시 관계자는 “여름철 CNG버스에 대한 시민 불안을 해소하고,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점검을 실시한다. 앞으로도 운수업체에 점검 매뉴얼을 배포 등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