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태화강대공원 봄꽃 관람행사 성료”
상태바
“태화강대공원 봄꽃 관람행사 성료”
  • 편집부
  • 승인 2015.05.22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9일 ~ 17일, 총 34만 명 관람

울산시는 5월 9일부터 17일까지 9일간 ‘봄꽃 관람행사’를 운영한 결과, 총 34만 명이 방문하는 등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고 밝혔다.

‘봄꽃 관람행사’는 지난 2012년 태화강대공원에서 ‘봄꽃대향연’ 행사를 선보인 후 올해로 4년째를 맞는다.

올해는 꽃양귀비, 수레국화, 안개꽃, 금영화 등 봄꽃을 활용한 다양한 초화단지와 작약, 꽃창포, 원추리 등 우리 꽃을 조성해 봄나들이에 나선 시민들에게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했다.

특히, 다양한 봄꽃들이 개화시기, 색상, 크기, 형태 등에 따라 혼합해 피어 한층 더 화려하고 입체적인 봄꽃을 관람할 수 있었다. 이번 행사에 개화한 꽃은 지난해 10월부터 초화단지에 파종한 꽃들로 4월 말경 개화하여 5월 말경에 지게 된다.

기간 내 방문객은 총 34만 명으로 작년 대비 3만 명가량 증가하였으며, 이로 인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했다.

울산시는 ‘2015년 봄꽃 관람행사’ 기간 동안 방문객 편의를 위해 ‘방문객 지원센터’를 운영하여 유모차, 휠체어, 구급약 등을 지원하였으며, 행사 전 시민들의 휴식 및 그늘공간 제공을 위해 원두막, 평상, 포토존 등을 설치하였다.

주요행사로는 야생화 전시회, 제10회 울산소리문화예술제가 열려 야간조명과 함께 밤에 산책 나온 많은 사람들로부터 큰 반응을 얻었다.

울산시 관계자는 “꽃 관람은 5월 말까지 가능하니 시민들의 많은 관람을 당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