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울산박물관, 광복 70주년 기념 특별전에 전시할 유물 수집
상태바
울산박물관, 광복 70주년 기념 특별전에 전시할 유물 수집
  • 편집부
  • 승인 2015.06.11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박물관은 광복 70주년 및 대한광복회 100주년을 기념하여 준비 중인 특별기획전 ‘영남 지역의 독립운동과 인물(가제)’에 전시할 울산의 독립운동 자료 및 독립운동가의 유품을 수집한다고 밝혔다.

수집 대상은 태극기, 총검, 독립선언서, 일제강점기의 등사기, 군자금 모집 관련 자료, 독립운동가가 사용하던 무기 또는 물건, 그 밖에 독립운동에 관한 각종 자료 및 독립운동가 유품 등이다. 수집 기간은 오는 7월 10일까지이다.

유물 접수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울산박물관(052-222-8501~3)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광복 70주년 특별기획전 ‘영남 지역의 독립운동과 인물(가제)’은 일제강점기 울산을 중심으로 한 영남지역의 독립운동을 통해 국치(國恥)의 교훈과 나라사랑의 정신을 되새기고자 기획됐다.

일제강점기 울산에는 초기 대표적 독립운동가인 박상진(朴尙鎭, 대한광복회 총사령, 울산 송정 출신)을 비롯하여, 우리말과 글로써 나라사랑의 정신을 일깨운 한글학자 최현배(崔鉉培, 울산 병영 출신)와 동시작가 서덕출(徐德出, 울산 중구 교동 출신)의 활동이 있었다.

울산박물관은 굳은 의지를 가지고 쉽지 않은 길을 나선 이들의 한결같은 삶, 이들과 함께한 여러 인물들, 그리고 그 속에서 피어나는 조국 독립과 나라 사랑의 의지, 울산의 3·1운동 등을 이번 특별전을 통해 살피고자 한다.

전시는 오는 8월 4일부터 10월 11일까지 개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