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유치원 유아 성교육
상태바
김해유치원 유아 성교육
  • 장휘정 기자
  • 승인 2015.07.11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 몸은 소중한 보물, 스스로 지켜요”

김해유치원(원장 이순희)에서는 7월 7일  3~5세 129명의 유아들을 대상으로 유아 성폭력을 예방하고 내 몸을 건강하게 지키기 위한 방법을 교육하기 위하여 김해시 보건소 인구보건복지협회에서 강사를 초빙하여 ‘내 몸은 소중해요’라는 주제로 성폭력 예방 안전교육을 했다.

이날 교육에서는 내 몸의 소중함을 알고 내 몸의 가치를 깨달을 수 있도록 하는 내용으로 남녀의 몸 구조 차이, 아기가 태어나는 과정, 유아 성폭력이 일어날 수 있는 위험한 상황과 그 위험한 상황으로부터 자신을 안전하게 지킬 수 있는 방법과 도움을 청하는 방법 알기 등 유아들의 이해 수준에 알맞은 재미있고 구체적인 방법으로 이루어졌다.

 
 
유아들의 수준에 맞는 성교육 관련 다양한 인형을 통해 유아들의 관심과 집중을 불러일으켰으며, 인형이 아기를 낳는 장면을 보여 줄때는 모든 유아들이 신기해서 눈을 동그랗게 뜨고 “와!~~” 하고 탄성을 지르기도 했다.

아기가 태어나는 과정을 통해서 생명의 소중함에 대해 알게 되었고 이렇게 고귀한 생명체인 아들이 성폭력에 대응하는 행동 매뉴얼로 첫째, 싫어요 안돼요 이야기 하기, 둘째, 도망가기, 피하기 셋째, 부모님께 이야기하기의 구체적인 행동요령을 유아들에게 인지시킴으로써 성폭력을 사전에 예방 할 수 있도록 하는데 도움이 되었다.

이순희 원장은 “유아 자신의 몸을 소중히 인식하고 자신의 건강을 스스로 지켜나갈 수 있는 권리의 주체로서 자라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유아 성폭력 안전교육을 실시해 나갈 것”이라고 밝히며 유아 성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