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관동초등 "얼씨구 좋다!"
상태바
관동초등 "얼씨구 좋다!"
  • 장휘정 기자
  • 승인 2015.08.11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녀와 함께 하는 우리 가락 학부모 연수

관동초등학교(학교장 김치홍)는 여름방학 기간 중 8월 3일부터 7일까지 5일동안‘자녀와 함께 하는 우리 가락’학부모 연수를 실시했다.

이는 교과부 요청 시범과제 ‘세바퀴로 굴러가는 우리동네 으뜸학교’의 일환으로 실시한 것으로 관동초의 학부모와 학생을 대상으로 한 우리 가락 연수이다.

 
 
방학임에도 불구하고 학생 및 학부모 약 50여명은 구슬땀을 흘리며 장구와 북을 두들기며 우리가락을 배웠으며 연수 현장의 열기가 대단한 것으로 알려졌다. 기본가락을 시작으로 하여 영남 농악 가락, 길군악가락 등 다양한 우리가락을 배웠다고 한다.

1학년 학부모 안현정은 “서양 음악에 길들여져 있는 우리 아이에게 우리가락을 익힐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며 내 아이와 함께 배우게 되어 더 뜻 깊은 시간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6학년 학생 박준현은 “평소에는 우리들끼리 연습하였는데, 부모님과 함께 장단 맞춰 우리 가락을 신명나게 두드리니 더위가 싹 달아나는 것 같았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관동초등학교는 학부모가 참여하는 학교 교육을 실시하기 위하여 많은 노력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작년부터 올해까지 다양한 학부모 연수를 계획하고 추진하여 주변 학부모로부터 호응을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