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기고- 개학기 스쿨존 인도에 주.정차 행위 어린이 사고 불러...
상태바
기고- 개학기 스쿨존 인도에 주.정차 행위 어린이 사고 불러...
  • 장용호
  • 승인 2015.08.27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용호 의성경찰서 112종합상황실

대부분 학교에서는 여름방학을 마치고 새학기 개학을 했다.

하지만 아직도 학교주변 스쿨존에 많은 차들을 주차시켜놓아 어린이 교통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하므로 운전자들의 각별한 주의와 자성이 요망된다.

초등학교 주변에는 스쿨존을 지정하여 그 범위 내에서는 어린이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운전자에게 각별히 주의를 요하라는 의미에서 도로 노면을 적색으로 표시하기도 하고 도로가에는 어린이 보호 표지판과 함께 속도제한, 주차를 금지하는 등 일반 도로에 비해 운전자에게 많은 제약을 두고 있다.

이에 따라 대부분 운전자들은 관련 법규를 잘 지키고 있지만 일부 운전자들은 조금이라도 걷지 않으려고 볼일을 보기위해 스쿨존 인도에 주.정차를 일삼고 있어 어린이들이 등.하교 길에 인도에 주차된 차량을 피해 도로로 보행하다가 교통사고 당할 우려가 높다.

학교 주변의 일정한 범위를 스쿨존으로 지정하는 것은 성인에 비해 주의력이 떨어지는 어린이들의 교통사고를 조금이나마 예방하고자 운전자에게 특별히 주의를 하라고 만들어 놓은 것이다.

그런데도 불구하고 자신의 조그만 편의를 위해 스쿨존 인도에 차량을 주차시켜 놓는 행위는 어린이들을 교통사고로 내모는 주범이나 마찬가지인 것이다.

만약 내 아이가 등.하교길에 인도에 주.정차 해놓은 차량을 피해 도로를 보행하다가 사고를 당한다면 주,정차 해놓은 자동차 운전자가 얼마나 원망스럽겠는가!

차량을 지정된 장소에 주.정차 시켜 놓고 목적지까지 조금 걷는다면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도 되고 자신의 건강을 위해서도 좋을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