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신어초등 "도전! 어린이 환경 골든벨~!을 울려라"
상태바
신어초등 "도전! 어린이 환경 골든벨~!을 울려라"
  • 장휘정 기자
  • 승인 2015.09.21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 신어초등학교(교장 강효중)에서 9월 16일 학교 체육관에서 낙동강유역환경청이 주최하교 울산.경남환경보전협회 주관, (사)경남환경연합이 후원하는 도'전 어린이 환경 골든벨!'이 열렸다.

이번 행사는 어린이들이 환경을 쉽게 이해하고 환경 소양 함양과 친환경 실천의식을 위해 개최되었으며, 특히 물, 토양, 공기 및 음식과 에너지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환경과 관련된 문제를 미리 가정학습 및 학급활동으로 제시하여 지난 여름방학부터 관심을 가지고 지속적으로 해결해 보도록 하였다.

 
 
이 골든벨 행사는 5-6학년 전체 260여명의 학생이 참여하여 환경에 대하여 알고 있었던 자신들만의 지식을 뽐내는 장이 되었다.

먼저 간단한 ○×퀴즈로 몸풀기를 시작하여, 예선에서 선발한 본선 80여명의 참가자 가운데 마지막까지 남은 3명의 학생이 우열을 가리지 못하고 공동 대상 골든벨의 주인공이 됐다.

골든벨이 진행되는 중간 중간 다양한 끼와 재능을 가진 학생들의 장기자랑과 합창부의 공연 그리고 패자 부활전 등의 게임을 통해 재미와 즐거움은 물론 환경에 대한 지식과 상식을 학습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의 장이 되었다.

대상 및 우수상과 장려상을 받은 10명의 학생들은 낙동강유역환경청장의 상장과 푸짐한 선물을 받았으며 이들 중 4명은 올 연말에 있을 골든벨 왕중왕전에 참여할 특전이 주어졌다.

이번 골든벨 행사를 통하여 어린이들에게 환경 문제에 대한 공동체 의식을 가지고 누구나 환경파수꾼으로서의 작은 실천에 참여하는 자세를 갖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에 대해 일깨우는 작은 계기가 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