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만평 구돌이선생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덕정초등 "북적북적한 학교도서관! 가을의 행복을 담다
상태바
덕정초등 "북적북적한 학교도서관! 가을의 행복을 담다
  • 장휘정 기자
  • 승인 2015.11.28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 덕정초등학교(교장 박화식)에서는 11월 깊어지는 가을날 책과 도서관을 한층 더 가까워져 보고자는 취지로 작은 독서행사를 열었다. 지난 10일부터 20일까지 9일간 학교도서관 글고운샘터에서 북적북적한 가을의 행복을 담았다.

3개의 독서행사로 진행되었는데 첫 번째, 도서관 탐험놀이는 아이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독서행사로 250명의 학생이 참여하였다. 10개의 미션 중에 한 가지 미션지를 뽑아 도서관과 책을 활용하여 미션을 수행하는데 명예사서 어머니와 사서 선생님과 함께할 수 있고 도서관 구석구석을 이용할 수 있어 즐겁고 알찬 도서관 활용프로그램이다. 미션을 수행한 학생들에게 학용품을 증정했다.

 
 
두 번째는 슈링클스 캐릭터 목걸이 만들기 행사다. 그림책 표지 또는 인기만화 캐릭터 도안을 따라 그리고 색칠하여 필름을 오븐에 구어 목걸이로 활용된다. 아이들이 색칠할 때 오롯이 집중하는 모습이 사뭇 진지해 보였다. 세 번째는 도서대출, 반납 아동들에게 비타민 양제를 나누어 주었다.

6학년 정덕희 학생은“도서관 탐험놀이에 참여했는데 미션 1번 사과개수 맞추기와 명예사서 어머니와 함께하는 가위바위보 미션이 참 재미있어요. 탐험놀이를 함으로써 우리 학교도서관에 무슨 책들이 있는지 알게 되었고 내가 잘 몰랐던 재미있는 책들이 구석구석 많아 앞으로 책을 꼼꼼히 찾아 읽어 볼 거예요”라고 말했다.

이번 독서체험활동을 통해 늘 책과 친한 친구 되어 책을 읽는 마음의 자세를 가지기를 기대해 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