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동절기 수질오염사고 예방 홍보 나서
상태바
김해시 동절기 수질오염사고 예방 홍보 나서
  • 우정락 객원기자
  • 승인 2015.12.23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는 12월 31일까지 동절기 수질오염 예방 홍보기간으로 정하고 관내 시설하우스 농가를 대상으로 동절기 농작물 난방유에 의한 수질오염사고 사전 예방을 위한 홍보 활동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는 동절기에는 하천 및 공공수역의 유지수가 적고 하천의 유수 부족으로 인해 겨울철에 소량의 오염물질이 하천에 유입될 경우 대형 수질오염 사고로 이어질 우려가 있어 이를 사전에 차단하고자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에 김해시는 이 기간 동안 환경감시원 8명을 홍보반으로 편성 후 유류 저장탱크 관리 및 유류 유출시 초등대처 요령을 지도하고, 유류 절도에 의한 수질오염사고 예방을 위한 자체순찰 강화도 요청할 예정이다.

동절기 수질오염사고에 김해시가 총력을 기울이는 이유는 2011년 이후 매년 10여건의 유류 유출사고로 막대한 피해가 발생하였지만 순찰 강화와 농가에 대한 홍보강화로 2015년에는 한건의 유유 유출로 인한 오염사고가 발생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기대효과로는 예방홍보 활동 실시로 유류 절도 및 관리 부주의 등으로 발생하는 수질오염사고 예방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으며, 사고예방에 적극적인 홍보 강화로 환경피해를 최소화함으로써 유류 유출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할것임을 밝히고 사고 발생 시에는 환경관리과 및 유관기관(경찰서, 소방서)으로 신속히 신고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