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나너 우리 동아리’ 발표대회 개최
상태바
‘나너 우리 동아리’ 발표대회 개최
  • 우정락 객원기자
  • 승인 2015.12.24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원고 첫번째 동아리발표대회
김해 경원고등학교(교장 신해균)는 지난 22일 강당을 중심으로 특별실과 복도에 전시·체험부스를 마련하여 '나너 우리 꿈·JOB ·끼'라는 주제로 제 1회 동아리 발표대회를 개최했다.

‘헤르메스’ 수학 동아리를 비롯하여 교육기부 및 봉사 동아리, 과학 동아리 ,영어동아리, 경제 및 토론 동아리 등 총 28개 동아리가 보고서 발표, 산출물 전시, 동아리 특색을 살린 체험부스 운영 등의 방법으로 1년 동안의 활동을 다양하고 특색 있게 발표다.

 
 
이 행사를 통해 김해 경원고등학교의 특색 있는 교육활동이 눈에 띄었는데, 특히 과학 동아리의 내실운영으로 ‘STEAM’ 동아리의 뇌융합 과학(뇌파체험), ‘EGG’동아리의 화학실험을 통한 교과서 속 화학실험 해보기, ‘발명반’의 드론 비행 조정 및 일상생활 속에서의 발명 체험, 마그네틱 퍼티 만들기 체험 활동에 많은 학생들이 참여하여 과학적 원리를 이해하고 재미를 함께 체험하는 기회를 가졌다.

또 봉사동아리 ‘RCY’, ‘사실고’는 먹거리 장터를 운영하여 그 수익금을 연탄기부 단체인 ‘연탄은행’에 기부하기로 하였으며 ‘길라잡이’동아리는 인근 초등학교 돌봄교실 교육기부활동을 산출물로 전시 및 발표함으로써 작지만 소중한 나눔의 의미를 전했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한 동아리 발표대회는 참여 동아리 중 15개 우수동아리를 선정하여 우수동아리 인증서를 발급하여 동아리 활성화에 기여하고 학생의 진로와 꿈를 발견하는 기회의 장이 되었다.

학생회 주최, 학생자치로 열린 동아리발표대회를 운영하면서 학생회장 반성민 학생은 “작년까지는 작은 음악회와 학교축제의 일부분으로 진행된 동아리 발표가 독립된 동아리 발표대회 행사로 진행되어 각 동아리의 특색이 잘 드러나고 진로와 연계하여 좀 더 전문적이고 깊이가 있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