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는 숲에서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 놀고 오감을 통해 자연과 교감하는 체험 활동으로 유아의 전인적 성장 발달 도모를 위해 관내 유치원 및 어린이집 대상으로 유아숲체험장 숲반을 공개 모집한다.
유아숲체험장 숲반은 다양한 숲 체험으로 아이들의 상상력 및 창의력을 향상시키고 정기적으로 생활하는 유아숲체험장을 정착시키기 위해 추진하는 것으로 김해시에서는 올해 처음으로 매주 1회 2시간 이상 정기적으로 숲에서 생활할 수 있는 숲반을 모집하여 4월부터 운영할 계획이다.
유아숲체험장 숲반의 운영방법은 선정된 유치원ㆍ어린이집에서 주1회 숲반을 편성하여 4월부터 11월까지 운영하고, 김해시는 장소 및 편의시설을 제공하고 숲해설가 1명을 배치하여 숲 체험활동에 도움을 주도록 하는 방식이다.
이번 모집은 조성이 완료된 반룡산 유아숲체험장에서 운영될 숲반 주1회, 5개반에 대해서 모집하는 것으로 신청요건은 김해시 소재 주1회 정기적으로 참여 가능한 유치원 또는 어린이집이며, 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 일정 등은 김해시 홈페이지(www.gimhae.go.kr) ‘공고/고시’란에서 모집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해시는 현재 조성중인 분성산생태숲, 금병공원내 유아숲체험장이 완공되는 시점에 맞춰 유아숲체험장 숲반을 확대 운영해 나갈 계획을 밝히며, 이번 모집에 관심 있는 유치원ㆍ어린이집의 많은 참여를 부탁했다.
저작권자 © 영남매일-영남방송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