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용산초등 과학 좋아! 나의 꿈 하늘로…
상태바
용산초등 과학 좋아! 나의 꿈 하늘로…
  • 장휘정 기자
  • 승인 2016.04.04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진대회 중심에서 벗어나 체험중심의 과학․진로 체험의 날 행사 펼쳐

김해 용산초등학교(교장 최재철)은 3월 31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과학좋아! 나의 꿈 하늘로’라는 주제로 과학․진로 체험의 날 행사를 실시했다.

기존의 경진대회 중심의 교내 과학행사에서 벗어나 모든 학생이 즐겁고 흥미로운 과학 행사에 참여하고 자신의 꿈과 진로에 대해 생각해보자는 취지에서 마련된 이 행사는 과학의 달 4월을 맞이하여 ‘PS열쇠고리 만들기와 탱탱볼 만들기’ 등의 과학체험활동과 자신의 꿈과 소망을 헬륨 풍선에 담아 하늘에 날리는 진로체험활동으로 진행되었다.

학생들은 탱탱볼 만들기를 통해 생활 속에 숨어 있는 탄성이라는 과학적 개념을 재미있고 쉽게 이해하였으며, PS열쇠고리 만들기를 통해서는 자신만의 멋진 작품을 만들며 신기한 과학적 원리를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경험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열쇠고리 만들기를 체험한 한 학생은 “선생님 제 손바닥만한 플라스틱판을 오븐에서 구웠더니 작은 열쇠고리가 되었어요”라고 말하며 신기해하였으며 “제가 만든 것 정말 멋져요!”라며 체험활동의 기회가 많았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진로체험활동의 일환으로 꿈 풍선 날리기 행사가 함께 진행되었다. '용산 어린이 꿈을 펼쳐라!'라는 구호에 맞춰 자신의 꿈과 소망을 담은 편지를 헬륨풍선에 매달아 하늘로 날려 보냈다. 높은 곳으로 올라가는 풍선을 보며 모든 학생들과 선생님들은 환호하였으며 자신의 꿈이 이루어지기를 간절히 소망했다.

이번 과학-진로체험의날 행사를 통해 학생들 모두가 다양하고 재미있는 과학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었으며 ‘보고, 듣고, 만지고, 느끼는 과학체험활동뿐만 아니라 자신의 진로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탐색해 볼 수 있는 뜻깊은 행사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