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갑ㆍ을 국회의원, 김해시장 더민주 전승
상태바
김해시 갑ㆍ을 국회의원, 김해시장 더민주 전승
  • 특별 취재팀
  • 승인 2016.04.13 2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장 허성곤ㆍ국회의원 갑 민홍철ㆍ을 김경수, 시의원 김종근 당선

13일 치르진 김해시장(재선거) 개표결과 김해시장에는 더불어민주당 허성곤 후보가 당선됐다.
국회의원 선거구 김해 갑에서는 더불어민주당 민홍철 후보가 재선에 성공했으며, 김해 을에서는 김경수 후보가 당선되었다.

허성곤 당선자는 개표초반부터 박빙을 보이다가 20%의 개표가 진행되면서 1천여표 앞서기 시작했다.

허성곤 당선자와 김성우 후보는 시민들의 예상대로 치열한 접전을 벌여 지지자들과 시민들 손에 땀을 쥐게 했다.

제20대 총선인 국회의원 선거에서 재선에 성공한 김해 갑 더불어민주당 민홍철 당선자는 새누리당 홍태용 후보를 큰 표차로 따돌리고 금배지를 다시 달게 되었다.

김해 을 선거구에서는 더불어민주당 김경수 당선자가 새누리당 이만기 후보를 가볍게 누루고 압승을 했다. 이번 선거결과 김해 유권자들은 53만 김해 시장과 국회의원 갑ㆍ을 두 지역 모두 야당인 더불어민주당 후보에게 표를 몰아주어 당선시켰다.

이로써 김해시장은 6년을 재임했던 더불어민주당이 사수하는데 성공했으며 김해 을 최철국 의원이 내준 국회의원 지역구까지 탈환하는 대승을 거두었다.

반면 새누리당은 4년 전 총선에서 새누리당 김정권 당시 당 사무총장이 정치신인 고교후배인 민홍철 더불어민주당 후보에게 국회의원직을 내주었고 김해을 또한 김태호 당 최고위원이 불출마를 선언하면서 내세운 이만기 후보가 더불어 민주당 김경수 당선자에게 석패하면서 김해지역 국회의원 두 곳과 시장까지  다 야당에 내주는 완패를 당했다.

시민들은 행정경험이 풍부한 허성곤 시장이 침체된 지역경제를 활성화 시켜 살맛나는 김해를 만들어 주기를 기대했다.

또 두 국회의원에게는 영남권 전체에서 유일하게 한 도시에서 제1 야당인 더불어민주당 소속 두 명의 국회의원을 당선시켜 준 만큼 경전철 적자 문제 해결과 가야사3 단계 사업을 비롯한 김해 현안들에 대해 시장과 함께 합심하여 정부 예산을 가져오는데 기여해야한다고 당부하기도 했다.

한편 김해지역 시의원 보궐선거(김해시 라선거구 진영ㆍ주촌ㆍ진례ㆍ한림)에는 더블어민주당 김종근 후보가 당선되었다.

 

김해시장 허성곤 당선자 당선소감
`풍요로운 김해, 아름다운 김해, 쾌적한 김해를 만드는데…`

변화와 혁신을 열망하는 김해시민들의 뜻이 한데 모아진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행정은 정치인이 아닌 행정전문가가 해야 하고, 무엇보다도 깨끗하고 정직한 사람이 시정을 펼쳐야 한다는 명령으로 알고 투명한 행정을 펴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김해시민들의 기대에 어긋나지 않도록 상상력과 창의력을 발휘해서 풍요로운 김해, 아름다운 김해, 쾌적한 김해를 만드는데 모든 것을 바치겠습니다. 김해를 난개발이 아닌 잘 정돈된 도시를 만들고, 대기업을 유치해 더 많은 일자리를 만드는 한편 금관가야의 수도 김해의 영광을 재현하는데 몸과 마음을 바치겠습니다.

그동안 불철주야 표밭갈이를 함께 해 준 캠프의 여러 관계자 분들과 자원봉사자 분들께도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이번 선거에서 패배한 여당후보와 무소속 후보 등 세분께도 위로와 격려를 보냅니다. 감사합니다.

김해 갑 국회의원 민홍철 당선자 당선소감
`김해발전과 시민행복 위해 초심 잊지 않고 더 열심히…`

김해시민ㆍ유권자 여러분, 감사합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김해시민, 그리고 김해갑 유권자 여러분!

19대에 이어 이번 20대 국회에서도 김해의 발전을 위해 힘차게 일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주신데 대해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오늘 저의 승리는 김해발전을 이끌 참일꾼을 선택해주신 깨어있는 위대한 김해시민의 승리입니다.

저 민홍철에게 김해발전이라는 큰 임무를 다시 한 번 더 맡겨주신 데에는 `김해를 발전시키는 참 일꾼, 큰 인물이 되어야 한다`는 뜨거운 격려와 기대, `앞으로 최선을 다해 잘 하는지 지켜보겠다`는 엄중한 경고가 함께 담겨있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습니다.

의정활동 기간 내내 저에게 보내주신 여러분의 사랑과 관심을 항상 기억하면서, 재선의원으로서 김해발전을 위해 약속한 공약 하나하나가 모두 알찬 열매를 맺고, 김해발전과 시민행복이라는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초심을 잊지 않고 더 열심히 뛰겠습니다.

그 동안 도와주시고 크나큰 성원을 보내주신 모든 분들께 엎드려 다시 한 번 더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김해를 더 빠르게 발전시키고 민생을 살려 여러분의 선택과 기대에 반드시 보답하겠습니다. 사랑하는 김해시민, 김해갑 유권자! 사랑합니다. 그리고 정말로 감사합니다.

김해 을 국회의원 김경수 당선자 당선소감
`더 듣고 더 낮추고 더 뛰겠습니다`

경남 김해을 총선승리는 지역발전과 정치 변화를 갈망하는 김해시민의 승리입니다. 김해시민의 심부름꾼이 되어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낡은 구태정치는 김해시민의 손으로 심판받았습니다. 하지만, 지역을 위한 일에는 화합하고 함께 가겠습니다. 저를 지지해주신 시민이나 저를 지지하지 않은 시민이나 관계없이 김해시민 모두의 국회의원이 되겠습니다. 더 듣고 더 낮추고 더 뛰겠습니다.

이번 총선은 무상급식 중단을 포함한 홍준표 지사의 안하무인 불통도정에 대한 경남도민의 심판의 의미가 있다고 봅니다. 경남지역의 야권을 복원해 새누리당 1당 독재를 견제하겠습니다. 선거결과를 바탕으로 정권교체의 시작을 경남에서 일궈내겠습니다.

총선 이후 당내 기득권 정치, 분열주의를 근본적으로 없애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국민들의 먹고사는 문제를 해결하는 민생중심, 현장중심, 실천중심의 정치로 당을 뿌리부터 재구성하는데 헌신하겠습니다. 국민들의 신뢰와 희망을 받는 정당으로 거듭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