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황금 삼각벨트 승리를 위한 기자회견 '함께 완성하겠습니다'
상태바
황금 삼각벨트 승리를 위한 기자회견 '함께 완성하겠습니다'
  • 특별 취재팀
  • 승인 2016.04.11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시장후보 허성곤, 김해갑 국회의원 후보 민홍철, 김해을 국회의원 후보 김경수

존경하고 사랑하는 54만 김해시민 여러분~

기호2번 더불어민주당 시장후보 허성곤, 김해갑 국회의원 후보 민홍철, 김해을 국회의원 후보 김경수입니다. 오늘 저희 세 후보가 공동으로 추진할 공약을 발표하겠습니다.

1. 친환경 학교급식을 반드시 추진하겠습니다.

김해 관내에 있는 초, 중 모든 학교를 대상으로 단계적으로 전면 확대하겠습니다.

안전하고 우수한 식재료 확보를 위해 농약잔류검사, 방사능 검사, GMO식품에 대한 관리 감독 기능을 대폭 강화하겠습니다.

지역농업의 발전과 로컬푸드 활성화를 위해 친환경 농산물의 비율을 높여 아이들에게 건강한 먹을거리를 제공할 수 있는 체계를 반드시 만들겠습니다.

2. 경전철 적자문제(MRG) 반드시 해소하겠습니다.

경전철 ‘도시철도법’이 국회에서 통과됨으로써 적자문제 해결 근거가 마련되었습니다. 정부의 지원을 이끌어내어 민간투자 부문 고금리를 저렴한 금리로 바꾸겠습니다. 김해시가 경전철을 직접 운영하는 방식으로 바꾸겠습니다.

역세권 주변의 공영주차장 확보와 버스노선체계 개선 등을 통해 접근성을 높여, 경전철 이용률을 높여나가겠습니다.

3. 가야 역사문화 복원 및 국가 관광사업 추진하겠습니다.

‘가야문화권 개발 및 지원에 관한 법률’을 제정하여 가야문화권의 문화유산을 발굴․복원․정비하고 광역기반을 조성하여, 김해를 체류형 역사 ․문화․관광 도시로 만들어가겠습니다.

가야테마파크, 낙동강 뱃길복원사업, 레일파크 등의 관광자원을 활용하고, 숙박과 교통, 음식등 관광인프라를 확충해 1천만 관광객 시대를 열겠습니다.

가야문화축제와 분청도자기축제를 ‘대한민국 대표 문화관광축제’로 육성하겠습니다. 가야문화유산의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등재를 추진해 시민의 자긍심을 높이겠습니다.

4. 사통팔달 막힘없는 교통환경 구축으로 생활환경 으뜸도시 김해를 만들겠습니다.

출․퇴근 시간 상습 교통체증 유발로 인한 시민 불편 해소와 선도적 도로교통망 구축을 통해 인구 100만의 김해에 걸맞은 도시 인프라 구축을 하겠습니다.

진례-비음산 터널간 배후순환 도로를 만들고, 삼방-북부/내외-주촌에 동서터널 2곳을 설치하고 서김해IC 진입로 확보와 삼계오거리 지하차도, 내동 삼복도로를 개설하여 시가지 상습정체구간을 해소하겠습니다.

동읍-진영 대체 우회국도 등 시가지 주요 및 와곽도로 조기 개설을 하고, 다대포-녹산신항 지하철도를 장유지역까지 연장하겠습니다.

남해안고속도로 율하지역 IC신설과 부산-마산 복선전철 구간에 신월역을 신설하고 김해시 종합공영차고지 건립과 장유여객터미널을 건립 하겠습니다.

5. 지역사회와 함께 좋은 교육환경 만들기를 시작하겠습니다.

좋은 고등학교를 만들기 위해 경제계, 학계, 교육계, 학부모 등으로 구성된 김해지역교육협의체를 추진하겠습니다.

기숙형고교를 확대하고, 학력향상 프로그램개발, 교과활동 및 체험학습 지원 및 우수교사․원어민교사 배치를 확대하고 진로-진학 지도 강화에도 역점을 두어, 초·중·고교 학생들이 진로탐색, 직업체험, 학부모와의 진로상담 등을 할 수 있도록 진로교육체험센터(학부모회관)를 설치하겠습니다.

현재 김해시가 운영하고 있는 인터넷 학습을 ‘인터넷 교육방송’으로 범위를 확대하겠습니다. 서울 등 대도시 유명 강사를 초청하여 김해 전 고교생들이 무상으로 강의를 접할 수 있는 ‘프리미엄’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6. 전국체전 유치를 추진하겠습니다.

2010년 경남(진주)에서 전국체전이 개최된 지 벌써 6년, 2020년대 초․중반이면 다시 전국체전을 개최할 기회가 옵니다.

우리 김해시는 10년 앞을 바라보고 미리 준비해야 합니다.

개최지는 대회 4년전에 최종 확정되기 때문에 김해가 미리 준비하면 경제적이고 알찬 전국체전이 가능합니다. 전국 14번째 도시에 국제규격을 갖춘 공인 경기장이 한 군데도 없는 현실을 바꾸고, 김해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키겠습니다. 새로운 미래를 설계하는 성장 모멘텀으로 삼겠습니다.

7. 보훈회관 및 노동회관 건립 추진하겠습니다.

오늘날 참전국가유공자분들의 희생과 공헌에 대해 명예로운 삶으로 보답해드리고자 모든 보훈단체가 쾌적하게 사용 할 수 있는 보훈회관 건립의 기초를 다지겠습니다.

지역 노동자들과 노동단체를 위한 노동회관 사업도 추진하겠습니다.

예산확보와 부지확보를 우선적으로 추진하고, 이 사업이 지속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8. 창업지원과 중견기업 100개 육성을 통한 좋은 일자리 창출을 하겠습니다. 중견 강소기업 100개 육성 프로젝트 시작하겠습니다.

민관 공동 강소기업육성펀드를 추진하고, 영세기업이 이용할 수 있는 금융서비스 확대, 지역인재 고용 인센티브제 도입, 경영·재무·회계 컨설팅·R&D 지원을 하겠습니다. 또한, 청년 취업·창업센터 설립과 김해청년희망기금을 조성하겠습니다.

김해 미래전략산업(자동차부품, 기계·금속소재산업, 의생명산업) 우수기업을 유치하고 외국계 기업, 공공기관 유치를 적극 추진하겠습니다.

골목상권 활성화, 전통시장별 특화 육성 및 공공기관의 소상공인·중소기업 제품 우선구매제도 확대하겠습니다.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설립, 사회적경제기금 조성, 마을기업, 협동조합, 자활기업, 사회적기업 지원 확대를 추진하고 농촌지역 활성화를 위한 ‘1촌 1품’ 마을기업을 육성하겠습니다.

9.안전은 세계적 수준으로, 복지는 찾아가는 맞춤형으로 만들겠습니다.

등하굣길 안전사고 제로화를 추진하겠습니다.

학교 주변 통학로 정비를 통한 어린이 보행 안전 확보와 아동안전지도 제작, 등하굣길·우리 동네 위험지역을 관리하겠습니다.

국제안전도시 지정 추진과 범죄취약지역 범죄예방디자인을 적용하고 고화질 CCTV, LED 가로등·보안등을 확충하겠습니다. 복지·의료 시설을 확충하고 장유노인복지관 조기 완공과 보건의료 취약지역에 건강생활지원센터를 설립하겠습니다.

읍·면 대상 찾아가는 의료서비스 확대와 장애인 활동보조, 자활·자립 지원, 장애인 보조기구 지원 확대, 시립 요양병원 건립도 추진하겠습니다. 어르신들께 목욕탕, 이·미용실 무료이용 효도쿠폰 지급하겠습니다.

육아휴직급여 통상임금 40%에서 100%로 인상을 추진하고 경력단절여성의 교육·재취업·창업지원 강화, 어르신 일자리 사업 대폭 확대 및 참여수당 월 40만원으로 인상도 추진하겠습니다.

경로당을 어르신 건강의료센터의 거점으로 육성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