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허성곤 후보 “진영에 폴리텍대학, 장유에 해외 유명大 분교 유치 추진”
상태바
허성곤 후보 “진영에 폴리텍대학, 장유에 해외 유명大 분교 유치 추진”
  • 특별 취재팀
  • 승인 2016.04.11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영에 폴리텍대학, 장유에 해외 유명大 분교 유치 추진”

허성곤 더불어민주당 김해시장 후보는 11일 언론보도 자료를 통해 △진영 폴리텍대학 유치 △장유 해외 유명대학교 분교 유치를 정책 공약으로 제시했다.

허 후보는 “김해는 현재 대동첨단산업단지, 주촌 이노비즈니스 산업단지, 자동차부품 특화산업단지, 의생명 클러스터 전국 4대 거점도시 육성 등이 추진되고 있어 이와 관련한 전문 인력 양성과 수급 대책이 필요하다”며 “진영 녹지지역을 활용해 폴리텍대학을 유치한다면 지역 중소기업 전문 인력난을 해소할 수 있고, 청년 일자리 창출과 소득증대에도 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밝혔다.

그는 “폴리텍대학은 교육부 허가가 아닌 고용노동부 허가이며, 김해의 지리적 여건과 산업구조, 인근 도시와의 관계 등을 고려할 때 충분히 유치가 가능하다”며 “진영지역도 대학이 들어섬으로 인해 상권 활성화 등 실질적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허 후보는 또 “장유에 세계 100위권의 해외 유명 대학교 분교를 유치해 글로벌 고급 인력 양성과 지역 발전을 견인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과 연계한 첨단산업·항만물류 분야 관련 해외 유명 대학 분교를 유치해 졸업 후 취업까지 관리하는 시스템으로 운영하면 김해 인근 지역 우수학생들뿐만 아니라 해외 우수 학생들도 김해로 끌어들일 수 있다”며 “시장이 되면 이 두 가지 공약을 반드시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인터넷 교육방송 확대·경로당 냉난방비 전액 지원”

허성곤 더불어민주당 김해시장 후보는 현재 김해시가 운영하고 있는 인터넷 학습 ‘사이버스쿨’을 ‘인터넷 교육방송’으로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또 시민 무료 원격 평생학습 확대와 경로당 냉·난방비 전액 지원도 약속했다.

허 후보는 11일 언론보도 자료를 통해 이같은 공약을 제시하고 사교육비 절감과 교육의 질 개선, 평생학습 도시 활성화, 노인복지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인터넷 교육방송과 관련해 허 후보는 “서울 등 대도시에서 진행되고 있는 학생 인터넷 강의(인강)를 연계해 김해지역 학생들에게 무료로 수강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진학을 앞둔 고교생들에게는 전국의 유명 강사와 직접 소통할 수 있는 ‘프리미엄’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허 후보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하는 무료 원격 평생학습(인터넷 방송)도 더욱 확대해 다양한 욕구에 부응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노인복지 부문에서는 경로당 개·보수와 냉·난방비 전액 지원, 그 외 운영비 추가 인상 지원 공약을 밝혔다. 또 은퇴자 및 고령자 소득보장을 위한 시니어 사회적 기업을 육성하는 방안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허 후보는 “홀몸노인을 위한 노인공동생활가정을 확대하고, 생활시설이나 요양·여가시설 등 지역별 지역복합복지타운을 시범적으로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