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ATA, 관광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김해시-ATA, 관광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조민정 기자
  • 승인 2016.05.02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는 관광활성화를 위하여 5월 1일 ATA(미국태권도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4월 30일부터 5월 1일까지 ATA 세계태권도 대회를 김해에서 처음으로 개최함에 따라 추진하게 되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미국태권도협회는 매년 1회 이상 세계태권도 대회를 김해에서 개최하게 되며 대회 개최시에는 우리나라를 포함하여 세계 각국에서 700여명 이상의 선수와 가족, 대회 관계자들이 김해를 방문할 예정이다.

김해시는 앞으로 30만명의 미국태권도협회 회원을 대상으로 관광자원을 사전에 적극 홍보하고 대회기간에는 김해에 오래 체류하며 김해지역의 문화와 전통을 체험하고 관광을 즐길 수 있도록 적극적인 행정지원을 펼칠 예정이다.

그리고 햡약에 앞서 시는 4월 30일 대회참가자 중 외국인 130명을 대상으로 국립김해박물관, 수로왕릉 등 가야문화유적지 팸투어(사전 답사여행)를 실시하여 많은 호응을 얻었으며, 앞으로는 전통문화와 접목한 다양한 관광콘텐츠를 개발하여 외국인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특별 관광 상품을 준비할 예정이다.

조강숙 김해시 관광과장은 “김해는 가야문화유적지를 비롯하여 최근 개장한 김해낙동강레일파크까지 관광객들이 좋아할 만한 관광콘텐츠가 많은 곳이다. 이번 협약이 매력있는 김해의 관광브랜드를 세계적으로 알리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