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역사의 주인공 "어르신 만수무강 하십시오"
상태바
김해역사의 주인공 "어르신 만수무강 하십시오"
  • 특별 취재팀
  • 승인 2016.05.09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활천동ㆍ삼안동ㆍ칠산서부동ㆍ부원동ㆍ회현동ㆍ동상동ㆍ생림면ㆍ장유 3동 `경로잔치 풍성`
허성곤 시장ㆍ민홍철 국회의원ㆍ김경수 국회의원 당선자ㆍ배창한 의장, 도의원ㆍ시의원 인사

어버이날을 맞아 지난 4일과 7일, 8일 김해시 관내 주민자치위원회와 자생단체와 청년회 등에서 주관한 경로위안 잔치가 주민들의 정성을 가득 담아 풍성하게 열려 어르신들을 즐겁게 했다.

활천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유인석)가 주최하고 자생단체들이 협찬 후원하여 개최된 경로위안 잔치에는 1천여 어르신들이 참석하여 대 성황을 이루었다.

자생단체 임원들로부터 받은 카네이션을 가슴에 단 어르신들이 행사장에 입장하면서 미소가 입가에 가득했다. 유인석 주민자치위원장이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을 당첨 어르신들에게 안겨 드리자 당첨이 되지못한 어르신들의 아쉬움과 당첨 어르신을 부러워하는 탄성이 여기저기서 터져나왔다.

기념품이 제공되고 쇠고기 국밥, 수육, 음료와 다과 등 다양한 음식을 맛보며 축하공연을 즐기시는 등 하루였지만 행복한 잔치날이었다. 4일 장유 3동, 7일 활천동ㆍ삼안동ㆍ칠산서부동, 8일 부원동ㆍ회현동ㆍ동상동ㆍ생림면에서 경로잔치가 열렸다.

김해문화체육관에서 개최된 회현동 경로위안잔치 또한 회현새마을금고(이사장 주종규)의 후원과 자생단체들의 협찬으로 1천여 어르신을 모시고 마음과 정성이 가득한 잔치상을 차려 대접하여 어르신들을 행복하게 했다.

회현동 풍물단의 사물공연에 이어 축하공연 경품 추첨 노래공연 등으로 잘 짜여진 잔치한마당으로 어르신들께 만수무강을 기원하여 박수를 받기도 했다. 활천동, 회현동, 부원동과 같은 푸짐하고 즐길 거리가 많은 경로잔치가 각 지역 마다 다양하게 개최되어 어르신들로 부타 큰 호응을 받았다.

허성곤 김해시장과 민홍철 국회의원 김경수 국회의원 당선자와 배창한 시의회 의장 해당지역 도의원, 시의원들도 행사장을 찾아 어르신들에게 인사를 드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