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대곡초등 교사.학부모가 함께하는 진로교육 지도 역량 강화 연수
상태바
대곡초등 교사.학부모가 함께하는 진로교육 지도 역량 강화 연수
  • 장휘정 기자
  • 승인 2016.05.13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꿈과 끼, 미래를 여는 진로교육 코칭 전문가 되기' 연수

김해 대곡초등학교(교장 김정희)는 이번 5월부터 '꿈과 끼, 미래를 여는 진로교육 코칭 전문가 되기' 연수를 학부모, 교사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다.

이는 진로교육의 이론에서 적용방법까지 익혀, 교사에게는 진로교육의 전문성을 신장시키고 학부모에게는 진로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여 아동들의 행복한 미래와 그들이 가진 꿈과 끼를 마음껏 펼치도록 돕고자 함이다.

이번 진로 교육 연수는 초등 맞춤식 공모형 직무연수로 진로교육의 이해, 자아이해 및 긍정적 자아개념 형성, 일과 직업의 세계 이해, 진로 탐색, 진로디자인과 준비라는 주제로 총 20시간에 걸쳐 진행된다.

이 연수로 ‘2016학년도 진로교육 협력․시범학교’로 선정된 대곡초 교사 및 학부모에게 진로교육 역량 강화의 기회가 될 것이라 기대한다.

지난 5월 11일에는 양수만 경남교육연수원장이 ‘진로교육의 이해’라는 주제로 강의했다. 학교 교사 28명, 학부모 30명이 참가한 이번 연수는 교사와 학부모가 함께 모둠을 이루어 액션 러닝 기법으로 활발한 토의를 했다.

‘어떻게 하면 학생들이 꿈을 이룰 수 있는 진로교육을 할 수 있을까?'라는 주제로 모둠별 해결책을 도출하고 적용하여 어떠한 결과를 낳는지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날 참여한 서희정 학부모는 “딱딱한 진로교육 강의가 아닌 선생님들과 학부모들이 함께 진로교육에 대해 생각해보고 발표하여 시간 가는 줄 몰랐어요. 진로교육의 중요성은 알았지만 어떻게 해야 하는지 몰랐는데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라고 했다.

또 권봉석 교사는 “진로교육의 연수 기회가 적었는데 이 연수가 실질적 진로교육에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라고 연수에 대한 기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