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주택건설공사 현장 관계자 간담회
상태바
김해시 주택건설공사 현장 관계자 간담회
  • 오재환 지역기자
  • 승인 2016.05.19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경제활성화 위한

김해시는 지난 18일 오전 10시 김해시청 사업소동 회의실에서 시공중인 19개단지 공동주택 현장소장을 대상으로 지역전문건설협회 회장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민간 건설사가 김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한다는 인식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김해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함께할 것을 요청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지역 건설업체 하도급 참여, 지역 건설자재 및 장비 사용확대, 지역건설기술자 및 노무 인력 채용, 기타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에 대해 건설관계자 및 관련협회 관계자와 폭 넓은 대화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대한전문건설협회 김해시협의회 김태봉회장은 김해지역 전문건설업체가 기술력 및 전문인력 등 시공 경쟁력을 갖추고 있으므로 공동주택 건설에 함께할 수 있는 기회를 달라고 당부하였으며, 19개단지 공동주택 건설현장관계자는 지역건설기술자 및 인력 우선 고용 및 지역장비사용 등 김해시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김해시는 지역건설업체가 좀 더 참여할 수 있는 방향을 현장에서 더욱 모색하여, 지역건설업체와 시공사가 상생할 수 있는 계기가 되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이날 간담회에서 우수기가 도래함에 따라 우수기대비 방재장비 및 자재확보․보관, 인명피해 취약요인 사전대비 상태 점검, 공사장 크레인 등 장비 및 자재관리 철저, 절개지 배수로 점검, 침사지 점검 등에 대해 당부했다.

김해시 공동주택관리과장은 “6월에 다가오는 우수기를 대비하여 주택건설공사 현장 19개소에 대해 사전점검을 실시하여, 건설현장 안전사고 예방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