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맞춤형 주거지원 ‘마이홈’으로 간편하게 확인하세요
상태바
맞춤형 주거지원 ‘마이홈’으로 간편하게 확인하세요
  • 유동진 기자
  • 승인 2016.05.20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종 주거지원서비스 통합 안내 ‘모바일 앱’ 서비스 개시

자신에게 맞는 최상의 주거지원 서비스를 모바일에서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된다.

국토교통부와 한국토지주택공사는 국민들이 모바일기기를 통해 보다 쉽게 주거복지 정보에 접근할 수 있도록 19일부터 ‘마이홈 모바일 앱&웹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는 정부의 각종 주거지원 서비스를 통합 상담·지원하기 위해 지난해 12월부터 구축·운영중인 '마이홈' 서비스를 오프라인 상담센터, 콜센터(1600-1004) 및 온라인 포털(www.myhome.go.kr)에 이어 모바일 서비스까지 확대하는 것이다.

이와 함께 온라인 접근성이 낮은 고령층 등을 위해 오프라인 상담센터인 ‘마이홈 센터’의 기능도 대폭 강화될 예정이다.

‘마이홈’ 모바일 앱&웹 서비스는 각종 주거지원 정보를 쉽게 찾아볼 수 있으며 내게 맞는 주거복지 찾기, 지도상에서 내가 원하는 임대주택 찾기 등 현재 마이홈 온라인 포털에서 제공하는 주요 기능들을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공공임대주택에 거주하는 경우 거주단지를 입력하면 단지 공지사항에 대한 알림서비스를, 공공임대주택에 거주하기를 희망하는 경우 관심지구를 설정하면 입주자 모집공고 시 알림서비스를 제공하는 등의 새로운 기능도 추가된다.

마이홈 오프라인 상담센터의 경우 현재 지역주민에게 제공 중인 주거지원 정책 통합 안내 및 개인별 맞춤 상담에서, 나아가 신청절차 안내 등을 통해 실제 지자체 신청·접수 등까지 연계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올해 중으로 센터 내 주거 복지사, 법률전문가 등 전문 인력을 확충하고 오는 6월부터는 센터 접근성이 낮은 읍·면·동 주민센터나 다수가 밀집하는 재래시장 등을 직접 방문해 상담하는 찾아가는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국토부 관계자는 “현재 마이홈 포털 일평균 방문자수는 약 2600명, 마이홈 상담센터 상담건수는 월평균 약 5200건으로 이번 마이홈 모바일서비스 출시와 마이홈 상담센터 기능 강화를 통해 마이홈 이용자 수가 더욱 많아질 것으로 보인다”며 “집 문제로 고민하는 국민들의 걱정을 덜어 줄 수 있도록 국민들에 대한 맞춤형 주거복지 정보 제공을 지속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