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답고, 예쁘고, 사고싶은 관광기념품 보러오세요
상태바
김해답고, 예쁘고, 사고싶은 관광기념품 보러오세요
  • 조민정 기자
  • 승인 2016.06.17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18일부터 19일까지 김해가야테마파크 철광산 공연장

김해시는 김해를 대표하는 관광기념품의 새로운 얼굴을 찾기 위하여 '제10회 김해시관광기념품공모전'을 5월 한달간 공고기간을 거쳐 출품작품을 접수 및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를 거쳐 최종 수상작을 선정했다.

이번 공모전의 주제인 ‘허왕후’를 모티브로 접수된 작품은 총 50점이며, 각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대상은 '쪼물락비누'를 출품한 이지희씨에게 돌아갔다.

이 작품은 비누를 찰흙처럼 손으로 반죽하여 허왕후의 모습을 다양한 형태와 색상으로 가공할 수 있는 공예용 DIY 비누로 심사위원들로 부터 높은 점수를 받아 대상의 영광을 안았다.

금상은 박경희씨의 '거북아!거북아!', 은상 두 작품은 강경란씨의 '가야유물 색칠하기', 손정은씨의 '김해의 스토리를 담은 보조배터리' 가 수상했으며 총 12점의 작품이 우수관광기념품으로 선정되었다.

수상자에게는 대상 300만원, 금상 200만원, 은상 100만원, 동상 50만원, 특선 30만원의 시상금과 상장이 수여된다.

접수된 작품들은 김해가야테마파크 철광산공연장 로비에서 6월 18일부터 19일까지 양일간 전시될 예정으로 주말에 김해가야테마파크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 작품 구입을 원하시는 분들에게 업체의 정보를 제공하여 주문 및 구입가능토록 할 예정이며, 우수작은 7월중으로 구입하여 김해종합 관광안내소에서 판매할 예정이다.

올해 10회째를 맞는 김해시 관광기념품 공모전은 김해를 방문하는 관광객에게 볼거리․살거리의 즐거움을 주고 출품자에게는 판로개척의 기회를 주어 관광 진흥 및 지역민의 소득증대에 기여하고자 하는데 목적이 있다.

올해의 미비점을 보완하여 내년에는 김해의 특성에 맞는 주제선정으로 우리시에서만 살 수 있는 실용적이고 개성 있는 작품들이 출품 될 수 있도록 공모전 준비에 철저를 기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