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전국 최고 명품혁신도시로 만들 터
상태바
전국 최고 명품혁신도시로 만들 터
  • 조유식 기자
  • 승인 2007.11.01 2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 혁신도시 기공
 

진주혁신도시 기공식에서 노무현대통령과 함께 혁신 등불 점화식 장면
 


천년역사 진주의 미래 발전과 남부권 중심도시로 도약하는 역사적 계기가 될 진주혁신도시 건설이 31일 기공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추진된다.

진주시는 혁신도시 건설 예정지인 진주시 문산읍 소문리 일원에서 31일 오후 2시30분 노무현대통령과 국회의원 중앙행정기관 언론사 이전기관 지방자치단체 등 관계자와 지역주민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공식을 가졌다.

이날 기공식은 '혁신의 물결, 균형발전의 등불' 이란 컨셉을 가지고 12시부터 진행되었으며 진주시청과 문산 IC주변에서 각 100명이 참석한 소망의 길놀이와 행사장주변을 순회하는 소망등불 길놀이를 하였으며 전통국악 과 비보이들의 소망축하공연과 건설교통부장관의 축하메시지인 소망홍보영상 상영 등 식전행사가 열렸다.

본행사로는 개식선언과 경남도지사의 환영사  경과보고 영상물 상영에 이어 정영석 진주시장이 이전희망 퍼 포먼스로 등불 점등 퍼포먼스를 연출  희망의 진주를 나타내었으며 노무현대통령의 축사가 있은 후 혁신 등불 점화식을 갖고 이날 기공식은 마무리 되었다.

이날 참석한 노무현대통령은 축사를 통해 경남진주혁신도시 기공을 국민과 함께 축하하고 산업지원 거점도시로 친환경 명품도시로 성공할 것을 확신하며 진주혁신도시의 성공이 서부경남의 새로운 활력과 경남 발전을 한 층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진주혁신도시 건설은 주택공사를 비롯한 12개 공공기관이 이전하고 기반시설을 포함해서 5조원이 투입되어 인구 4만명 규모의 신도시를 만드는 대역사로 진주시를 남부권의 중심도시로 우뚝 서게 할 것으로 기대된다.

정영석 진주시장은 행사 후  “우리의 염원인 혁신도시 건설이 성공을 거둘 수 있도록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 여와 지원을 당부 드린다”고 말하고 “앞으로 전국최고의 '명품 혁신도시'를 만들어 시민들에게 보답하겠다” 고 혁신도시 건설에 임하는 자세를 밝혔다.

조유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