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출근맞이 인사나눔 캠페인 펼쳐
상태바
김해시 출근맞이 인사나눔 캠페인 펼쳐
  • 조민정 기자
  • 승인 2016.07.21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가 먼저, 웃으면서, 큰소리로 "안녕하세요"

‘내가 먼저, 웃으면서, 큰소리로 “안녕하세요”'홍보구호로 김해시청과 김해시종합사회복지관, 임호초등학교가 함께하는 인사 나눔 캠페인을 지난 21일 오전 8시 30분부터 김해시청 정문입구와 임호초등학교 중앙현관에서 동시에 펼쳐졌다.

이 캠페인은 '깨끗한 시정, 하나된 김해'를 만들기 위한 김해시 정책의 일환으로 청렴, 친절, 청결을 실천하기 위함이며, 이를 통해 친절한 공직문화와 인사나눔을 확산하여 함께 행복한 김해시 만들기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김해시는 아침에 출근하는 직원들과 이른 아침 시청을 찾는 시민들에게 행복한 아침을 선물하고자 인사나눔 캠페인을 김해시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희년)과 함께 직접 제작한 다양한 문구가 적인 피켓을 들고 초코파이, 사탕 등을 나눠주며 인사 나눔 캠페인을 펼쳤다.

이날 캠페인은 1부,2부로 나누어서 했는데 1부는(오전 8시30분부터 9시까지) 직원 동료들 간에 듣고 싶은 말, 듣기 싫은 말을 작성하여 부착판에 붙이고, 초코파이(사탕)와 함께 평소 전하고 싶었던 감사 인사말을 작성하여 전달했다.

2부는(오전 9시부터 9시30분까지) 허가민원 앞에서 시민이 시청 직원들로부터 듣고 싶은 말, 듣기 싫은 말 작성하여 부착판에 붙이고 초코파이(사탕)와 함께 평소 전하고 싶었던 감사 인사말을 전달했다 .

캠페인 실시 후 부착판은 김해시청 1층 중앙현관에 1주일 간 게시하여 긍정적인 동료문화 개선 과 고객응대 친절문화 형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인성교육에 남다른 열정을 가지고 있는 임호초등학교(교장 김승만)에서도 학생들의 인성제고 방안으로 등교 시 인사나눔 캠페인에 같은 날 동참했다.

임호초등학교는 올해 3월부터 지역주민들과 인사 나눔 캠페인에 동참해 왔으며, 인사 나눔을 실천한 결과 “그냥 이웃집 찾아가기 사실 어려워요, 경비실도 마찬가지고요”라고 이야기 하던 아이들도 “늘 감사합니다. 저랑 인사하며 지내요”라는 문구가 적힌 글을 보며 “경비아저씨와 인사 나눌께요” 라는 의지를 보였다.

김해시 허성곤 시장은 "인사나눔 캠페인을 통해 전 직원들이 유쾌한 하루 시작으로 친절함이 배가 되며 이웃과 인사 나눔이 이웃관계를 회복시키고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 지역내 단체뿐 아니라 많은 지역주민이 적극적으로 이웃과 인사나눔을 실천하길 바란다"고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김해시와 김해시종합사회복지관은 함께 행복한 김해시 만들기를 위해 지역사회캠페인 활동을 연중 월 2회 이상 지속적으로 전개할 예정이며 전 유관기관 및 공공기관, 단체들과 연계하여 전 시민이 참여하고 함께하는 안전하고 살맛나는 지역사회 만들기에 앞장설 계획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 및 단체는 김해시 시민복지과(330-3284),김해시종합사회복지관(329-6336)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