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진영중앙초등 융합경제교육 바자회 개최
상태바
진영중앙초등 융합경제교육 바자회 개최
  • 장휘정 기자
  • 승인 2016.07.25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랑&나눔 반짝 장터'로 이웃사랑 실천

김해 진영중앙초등학교(교장 김법곤)는 7월 21일 학부모와 학생이 함께 참여하는 ‘융합경제교육 바자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4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관련 교과 및 창의적 체험활동과 연계하여 이루어진 ‘융합경제교육 프로젝트’를 기반으로 실시되었다. ‘융합경제교육 프로젝트’는 생활 속 경제활동을 실천하고 일상 속에서 사용하기 편리한 제품을 창의적으로 구상 및 제작하여 수익금을 사회에 기부함으로써 이웃사랑을 내면화 할 수 있는 창의·인성 중심 프로젝트를 의미한다.

이날 열린 바자회에서는 학부모와 학생이 함께 작품을 감상하고 직접 물건을 사고 파는 등의 경제활동을 해봄으로써 생활 속 경제개념을 실천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작은 전시장을 마련하여 학부모와 학생들이 학생들의 제품 제작 과정을 작품 제작 보고서 및 포트폴리오를 통해 감상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융합경제교육 바자회로 모금된 수익금 전액은 ‘굿네이버스’에 전달돼 가난하고 소외된 이웃을 위해 소중하게 쓰일 예정이다.

융합경제교육 행사에 참여했던 박준형 선생님은 “학생들이 제품의 계획부터 제작과 판매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에서 자율적으로 참여하여 경제의 의미를 깨달을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된 것 같다”면서 “무엇보다도 아이들이 즐겁게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모습이 보기 좋았다”고 밝혔다.

4학년 강재은 학생은 “이번 융합경제교육 프로젝트를 통해 돈의 소중함을 깨달았고, 협동심과 배려심을 기를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