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어린이교통공원서 도로명주소도 배워요!
상태바
김해시어린이교통공원서 도로명주소도 배워요!
  • 김애진 지역기자
  • 승인 2016.07.25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복한길ㆍ즐거운길ㆍ해동이길 부여… 교통안전ㆍ도로명주소 교육 같이 실시

김해시는 어린이를 위한 맞춤형 도로명주소 홍보를 위해 장유3동에 위치한 김해시어린이교통공원에 도로명안내시설물 설치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김해시어린이교통공원 야외교육장에 행복한길, 즐거운길, 해동이길을 부여하고 각종 도로명안내시설물을 설치하여, 교통공원을 방문한 어린이들에게 교통안전 교육과 도로명주소 교육을 같이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김해어린이교통공원은 실내교육장이 있어 무더운 여름에는 쉽고 재미있게 제작된 도로명주소 홍보동영상을 상영하여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교육을 적극 실시할 계획이다.

이번 사업으로 어린이들이 그동안 접하기 어려웠던 도로명주소 안내시설물을 직접 보고 체험함으로써 도로명주소에 대한 이해도와 관심을 높일 수 있게 되고 어릴때부터 도로명주소를 실생활 속에서 익숙하게 사용하게 될 것으로 판단된다.

김해시 도로명주소담당자는 “어린이교통공원 야외교육장은 누구나 이용할 수 있고 연간 약 4만명의 미취학아동 및 초등학교 저학년이 이용하는 만큼 도로명주소안내시설물을 설치되어 도로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좋은 장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가족과 함께 교통안전도 배우고 도로명주소도 배우는 김해시어린이교통공원 방문을 적극 추천한다”고 밝혔다.

또한 여름방학을 이용하여 초·중·고교생 각 20명을 대상으로 '도로명주소 현장홍보 자원봉사 체험'을 8월에 실시할 계획으로 도로명주소 활용교육과 현장체험, 홍보 캠페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참가자에게는 2시간의 자원봉사 시간이 인정되니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