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축제 가득한 경북에서 여름휴가 보내자”
상태바
“축제 가득한 경북에서 여름휴가 보내자”
  • 조정이 기자
  • 승인 2016.07.27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상북도가 본격적인 여름휴가철을 맞아 다양한 축제를 마련하고 관광객을 유혹하고 있다.

은어잡기, 불꽃, 곤충, 인형극 등 소재도 흥미롭다. 봉화은어축제는 오는 30일부터 8월 6일까지 체육공원(내성천)에서 펼쳐진다. 은어 반두·맨손잡이 체험, 숯불구이 체험, 물장난페스티벌, 수상놀이기구 체험, 은어열차, 워터 쿨(Cool) 파크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또 오는 28일~31일까지 영일대해수욕장 일원에서 열리는 포항국제불빛축제는 국제불꽃쇼, Daily뮤직불꽃쇼, ‘얼쑤! 불빛 퍼레이드’를 비롯해 포항 불빛버스킹 페스티벌, 뮤지컬 오브 라이트, 영일대 불빛 테마존, 불빛 체험존 등을 마련했다.

구룡포 해변축제는 8월 5일~7일까지 구룡포해수욕장 일원에서 해변가요제와 함께 오징어 맨손잡기 체험, 댄스팀 축하공연 등의 프로그램으로 개최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칠곡 세계인형음악극축제, 영덕 황금은어축제, 울릉도 오징어축제, 예천 세계곤충엑스포, 청도 개나소나 콘서트, 울진 워터피아 페스티벌, 영주 블루스뮤직 페스티벌 등 가족과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축제가 경북 곳곳에서 펼쳐진다.

서 원 경북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여름휴가철을 맞아 도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크게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관광객들이 도에서 편안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여 나갈 계획”이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