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국립김해박물관 ‘신나는 가야문화 체험행사’
상태바
국립김해박물관 ‘신나는 가야문화 체험행사’
  • 조민정 기자
  • 승인 2016.08.05 1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야외광장, 김해공항서 다양한 체험행사 개최

-가야 문화재를 활용한 곡옥팔찌, 도자기 핸드페인팅, 한지연필꽂이 만들기 등

국립김해박물관(관장 임학종)은 8월 11일을 시작으로 ‘2016 신나는 가야문화 체험행사’를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지역 시민들에게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 제공하고, 가야문화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국립김해박물관 야외광장과 더불어 김해공항 국제선 및 국내선에서도 진행된다.

올해 체험행사는 가야문화재를 활용한 에코가방 만들기, 도자기 핸드 페인팅, 한지연필꽂이 만들기, 펄러비즈, 곡옥 팔찌, 천연비누, 석고방향제, 쿠키 만들기 등 총 9종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되었다.

특히 9월 10일 토요일에는 현재 특별전시중인 ‘가야, 공간을 만들다’와 연계하여 가야기와 액자 만들기를 단 1회 진행된다. 특별전시도 관람하고 연계 체험도 하는 1석 2조의 신나는 박물관 나들이 어떠신가요?

‘2016 신나는 가야문화 체험행사’ 참가비는 무료이며,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참여할 수 있다. 재료 소진 시 조기마감 될 수 있으니 시간 맞춰 참석해 신나는 체험을 하면 된다. 박물관 야외광장 체험행사의 경우 우천 시 강당 로비에서 진행하거나 일정이 연기될 수 있다.

국립김해박물관 누리집(홈페이지) 새소식란을 참고하시면 자세한 일정 및 체험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