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인제대 의생명산업 거점도시 구축
상태바
김해시-인제대 의생명산업 거점도시 구축
  • 조민정 기자
  • 승인 2016.08.23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동 추진 업무 협약 체결

김해시는 의생명산업 전국 4대 거점도시 구축을 위해 인제대학교와 ‘PRIME 사업 및 의생명산업 거점도시 구축을 위한 공동 추진 업무 협약’을 지난 23일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프라임사업 출범식과 병행하여 허성곤 김해시장과 차인준 인제대학교 총장이 양 기관을 대표하여 업무협약서에 서명했다.

업무협약 주요 내용으로는 ▲의생명 헬스케어 관련 연구사업 공동 개발 및 추진에 관한 사항 ▲의생명산업 창업인프라 구축 추진에 관한 사항 ▲의용공학 연구소 설립 및 인재 양성에 관한 사항 ▲산학연 협의체 구성 및 기업지원 프로그램 개발에 관한 사항 등이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인제대학교는 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의생명산업 관련 사업과 연계한 인재 양성・인프라 구축・의생명산업 협의체 구성 등을 통해 전국 최고 수준의 의생명 헬스케어 창의전문 특성화 대학으로 거듭 날 것으로 기대되며, 김해시는 의생명산업을 미래먹거리를 책임질 전략산업으로 육성할 발판을 마련했다.

허성곤 김해시장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프라임사업으로 신설된 의생명산업 관련 학과의 졸업생이 김해의 의생명산업 기업체에 취업하는 선순환 생태계 마련 및 전국 의생명 4대 거점도시 조성의 초석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