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건강한 여름나기 김치 나눔' 행사 개최
상태바
'건강한 여름나기 김치 나눔' 행사 개최
  • 조민정 기자
  • 승인 2016.08.25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자원봉사센터-한국가스기술공사 부산경남지사

김해시자원봉사센터(소장 최동조)와 한국가스기술공사 부산경남지사(지사장 홍인섭)는 8월 24일 참가득김치체험장에서 어려운 이웃들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한 김치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한국가스기술공사 부산경남지사에서 100만원 상당의 김치재료를 후원하고 한국가스기술공사의 그린누리봉사단이 직접 담근 208㎏의 김치는 관내 저소득 독거노인 22세대, 엄마손 밥상 2개소, 정부지원을 받지 못하는 무료경로식당 3개소에 전달되었다.

이번 행사는 무더운 여름 건강을 위한 음식을 챙기는데 어려움이 있는 지역사회 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우리 밥상의 기본인 김치를 나눔으로써 경제적인 부담을 감소하고 이웃들과 함께한다는 마음을 갖게 했다.

한국가스기술공사 부산경남지사와 김해시자원봉사센터는 2012년부터 여름김치 나눔 외에도 가스안전타이머 설치, 노후 가스렌지 교체, 전통시장 가는 날, 저소득 아동 학습교재 구입비, 교복구입비, 여름캠프 지원 등 기업의 자원을 활용한 재능 나눔 사회공헌활동을 펼쳐 기업이 지역주민들과 행복한 지역사회 마을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김해시자원봉사센터 최동조 소장은 “겨울 김장김치가 떨어지고 요즘같이 폭염인 날씨에 입맛을 잃기 쉬운 어려운 이웃들이 시원한 여름김치를 드시고 건강하게 여름을 잘 보내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