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중소․벤처기업의 도약, M&A 투자에서 답을 찾는다”
상태바
“중소․벤처기업의 도약, M&A 투자에서 답을 찾는다”
  • 조민정 기자
  • 승인 2016.08.29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중소기업비즈니스센터, 내달 2일 ‘2016김해시 중소벤처기업 투자 및 M&A 설명회 개최’

7천여 중소기업이 밀집되어 있는 기업도시 ‘김해’에서 중소․벤처기업의 새로운 도약의 기회가 마련된다.

김해중소기업비즈니스센터는 오는 9월 2일 오후 2시부터 비즈니스센터 5층 대연회장에서 ‘2016 김해시 중소벤처기업의 투자 및 M&A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허성곤 김해시장, 민홍철 국회의원이 참석하고 그 외 유관기관 관계자 및 투자설명회에 관심있는 기업인 및 일반인 등 1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김해시와 민홍철 국회의원이 주최하고 한국M&A거래소와 김해중소기업비즈니스센터가 공동 주관하는 이번 설명회는 △M&A투자기관 설명회 △중소․벤처기업의 투자유치 IR △가업승계지원센터 출범식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또한, 국내 특급 투자전문가의 핵심강의와 중소기업 오너가 반드시 알아야 할 M&A 실체와 전략에 관한 특강도 함께 진행된다.

M&A는 기존 기업의 성장한계를 극복, 새로운 시장개척을 위한 투자비용절감 및 시장경쟁력 강화 등 순기능을 가지고 있는 기업 경영전략으로 각광받고 있다.

최근 페이스북, 애플 등 해외 글로벌 기업들이 우수한 기술력을 가진 중소기업에 M&A를 통한 투자를 활발히 진행해 첨단기술 개발 투자 비용절감을 통한 조기 마켓진출로 세계시장 지배력을 키우고 있다.

이에 반해 상장기업의 M&A는 비교적 국내에서도 어느 정도 진행 중이나 중소․벤처기업 단위에서의 투자 활동은 미미한 수준이다.

김해중소기업비즈니스센터는 이번 행사에서 수도권에 집중되어 있는 중소․벤처기업의 M&A 투자 분위기를 동남권 지역까지 확대하는 시발점으로써 의미를 두고 있으며, 투자 컨설팅분야를 함께 다룸으로써 기업에 종합적인 시너지를 창출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 함께 우수 투자유치기업 투자로드쇼를 통해 즉석에서 매칭 할 수 있는 실질적인 투자 매칭행사를 진행한다. M&A투자설명회(IR)에 참여하는 ㈜코스잭 외 4개사는 IR을 통해 안정적인 경영환경 조성과 기술개발 및 신규사업 진출에 힘을 받을 전망이다.

한국M&A투자협회는 IR기업 5개사의 성공적인 피칭을 위해 M&A 전략 및 IR자료 컨설팅을 지원할 계획이다.

김해중소기업비즈니스센터 최낙영 센터장은 “이번 M&A 설명회를 계기로 건전한 투자환경이 조성돼 김해 중소․벤처기업이 지역 경제 성장의 교두보로 성장하길 희망하며”, “약 500여개의 조선업 관련 중소기업이 있는 김해지역에서 특히 조선업 경기침체로 중소기업이 주춤세를 이어가고 있지만, 이번 투자 설명회를 통해 사업재편에 관심이 있는 기업은 M&A를 잘 활용하여 좋은 결과를 얻기 바란다”며 M&A의 희망성을 강조했다.

한편, 이번 설명회에 참석을 희망하는 기업·기관이나 개인은 김해중소기업비즈니스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여 사전 신청하면 된다. 참가비는 무료로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