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경남도 ‘대한민국 대표과일 선발대회’ 참가자 접수
상태바
경남도 ‘대한민국 대표과일 선발대회’ 참가자 접수
  • 장종석 기자
  • 승인 2016.08.30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23일까지 시·군 농업기술센터에서 접수

오는 11월 18일부터 3일 동안 경기도 일산 킨텍스 10A홀 전시장에서 대한민국 최고의 과일과 과수용 농기자재가 한 자리에 모이는 ‘2016 대한민국 과일산업대전’이 열린다.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한국과수농협연합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과일산업대전은 올해로 6회째를 맞고 있으며, 국내 최고의 국산과일 전시․판매와 함께 ICT농기자재 전시회, 6차산업, 요리경연 및 체험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된다.

특히, 행사에 앞서 진행되는 대표과일 선발대회에서는 각 시․도에서 추천한 11품목(사과, 배, 포도, 복숭아 등)의 과일을 외부 전문가와 소비자평가단의 엄격한 심사로 ‘올해의 대한민국 대표과일’을 선정한다.

이에 경남도는 오는 9월 23일까지 시·군 농업기술센터로부터 참가 농가를 접수 받고, 예비 심사를 거쳐 한국과수농협연합회로 추천 할 계획이다.

시상에는 ▲대상1점(국무총리 상장, 상금 5백만 원) ▲최우수상 11점(품목별 각 1점, 장관상장, 2백만 원) ▲우수상 등 총 40점을 선발하여 상장 및 총 상금 5천 5백만 원을 수여하고 수상과일 및 출품과일은 행사기간 중 ‘대표과일관’에서 직접 만나 볼 수 있다.

또한, 이번 행사에 홍보, 판매 등을 목적으로 직접 참여하고자 하는 생산자 단체 및 과일관련 가공업체, 과수 농기자제업체는 오는 31일까지 도(시․군) 또는 과수농협연합회로 신청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시․군 농업기술센터, 지역농협 또는 한국과수농협연합회(054-534-8003)로 문의하면 된다.

황유선 경남도 친환경농업과장은 “국산 과일에 더욱 애정을 갖고 지속적이고 적극적으로 소비에 동참 해 줄 것”을 강조하면서 “이번 행사가 우리 과수산업을 지키고 있는 농업인들에게 희망의 씨앗이 되길 바란다”고 했다.

한편, 지난 2015년 대한민국 대표과일 선발대회에서 경남은 4개 품목(단감, 사과, 배, 포도) 14농가가 참가하여 단감부문(창원시, 서민호)에서 우수상을 받은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