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삼성초등 "함께 지키는 교통질서, 내가 먼저 실천해요!"
상태바
삼성초등 "함께 지키는 교통질서, 내가 먼저 실천해요!"
  • 장휘정 기자
  • 승인 2016.09.20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학기 교통 안전 교육을 받고 교통안전 질서를 몸에 익히다

김해 삼성초등학교(교장 배판곤)는 지난 5일~23일까지 개학기 학교주변 교통안전 점검 및 홍보활동, 교통안전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학교 게시판과 가정통신문, 학교홈페이지를 통해 개학기 학교 주변 안전 점검 홍보활동을 실시했다. 특히 이번 점검기간을 통해 스쿨존에서의 횡단보도, 스쿨존 표지판, 도로도색 등 개선되어야 할 사항을 김해시청에 건의했다.

그리고 13일에는 김해중부경찰서 교통경찰을 초청하여 1학년과 유치원을 대상으로 교통안전교육했다. 학생들은 먼저 교통질서와 안전에 관련한 강사의 설명을 듣고, 동영상을 보며 교통안전에 관해 숙지했다. 그런 후에 교실에 설치된 신호등과 횡단보도에서 안전하게 도로를 횡단하는 방법을 직접 체험했다.

이번 기회를 통해 저학년 학생들이 교통안전에 대해 보다 자세하게 배우고 직접 체험하는 경험으로 안전한 교통 문화를 몸에 익힐 수 있도록 교통안전 교육 기회의 장을 마련했다.

또한 19일에는 학급봉사위원들을 중심으로 교통안전 캠페인을 개최했고 월요일 ‘5분 안전교육’을 통해 교통안전 지킴이로서의 마음가짐을 다지는 시간도 가졌다.

삼성초등학교는 학생들의 교통안전 의식을 일깨우고 안전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첫 수업 전 ‘5분, 안전교육을 각 반에서 실시하는 등 정기적으로 안전 관련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