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밤길 되찾기' 캠페인
상태바
김해시 '밤길 되찾기' 캠페인
  • 김애진 지역기자
  • 승인 2016.09.22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매매방지법 재정 12주년 기념'도 함께

김해시(시장 허성곤)는 여성들이 야간에 발생하는 폭력으로부터 안전한 밤길을 되찾고자 9월 22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해반천 일원에서 김해시아동․여성안전지역연대(대표 신순재) 소속기관, 시민 7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밤길되찾기' 및 '성매매방지법 재정 12주년 기념' 캠페인 활동을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 행사는 성폭력과 학교 폭력발생을 최소화하고 건전한 성문화정착과 화목하고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 분위기를 조성하며, 여성들이 폭력으로부터 자유로울 권리를 되찾고 안전하게 밤길을 거닐 수 있는 기본적 권리의 보장을 위해 실시하게 되었다.

행사를 주관하는 '김해시 아동 여성안전지역연대'는 각종 범죄를 사전예방하고 안전한 사회 환경을 조성 및 위기 시에는 신속한 보호지원 체계를 갖춘 지역사회 안전망으로 경찰서, 자율방범연합회, 성폭력․가정폭력상담소 등 10개 기관이 연대로 구성되어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박종주 여성아동과장은 “여자는 남자로부터 보호받으려고만 하지 않고 여성 스스로 권리를 지키기 위해 밤길 되찾기 캠페인 등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으며, 우리시 어느 곳에나 밤길을 안심하게 다닐 수 있도록 민․관이 협력하여, 더욱 체계적인 지역사회 안전망을 구축 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