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건강하고 행복한 삶! 의료급여제도가 함께합니다!
상태바
건강하고 행복한 삶! 의료급여제도가 함께합니다!
  • 조민정 기자
  • 승인 2016.09.29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급여수급자 의료급여제도 안내 교육

김해시는 28일 장유1동주민센터에서 장유1·2·3동 신규의료급여수급자 및 의료 과다이용자 120여명을 대상으로 의료급여제도 및 올바른 약물복용을 홍보하고 교육했다.

이날 교육에서는 참석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의료급여제도 및 약물복용에 관한 영상물 상영 및 의료급여 이용절차, 지원내용, 주의사항 등 건강보험과 다른 점을 알려 합리적 의료이용 및 정보부족으로 의료지원을 받지 못하는 불이익이 없도록 했다.

또한 올바른 약물복용 지도로 수급자들의 자가 건강관리 능력 향상과 약물 오남용을 사전에 방지하고자 했으며, 특히 교육 후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평소 이해하지 못했거나 알고 싶은 것에 대해 업무담당자의 답변을 통해 의문점을 해소시켰다.

김해시는 진료비, 건강생활유지비, 장애인보장구 구입비 등 625억원의 막대한 의료급여 예산을 투입하여 수급자들의 의료이용에 어려움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현재 의료급여수급자는 13,000여명으로 3명의 의료급여관리사가 과다 의료급여 이용자, 장기입원자 및 신규수급자에 대해 사례관리를 하고 있으며, 향후 지속적인 교육을 통하여 적정 의료이용 유도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수급자가 의료급여기관을 이용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어려움을 사전에 예방하고 무분별한 의료이용으로 낭비되는 의료급여 비용을 최소화 해 의료급여 재정 안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