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 만성질환 예방관리 위한 '혈관미인 선발대회'
상태바
김해, 만성질환 예방관리 위한 '혈관미인 선발대회'
  • 김애진 지역기자
  • 승인 2016.09.29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동부도시보건지소에서는 만성질환 예방관리사업의 활성화를 위한 적극적홍보 방안으로 ‘혈관미인 선발대회’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지역사회 연계사업의 일환으로 동부노인종합복지관 노인대학에 참여하시는 분 및 김해시에 소재지를 둔 60세 이상 남녀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응모기간은 10월 10일부터 14일까지로 응모기간 중 동부도시보건지소를 직접 방문하여 신청서 작성 후 혈액검사를 실시하면 된다.

검사항목은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이며, 검사결과 우수자에 대한 발표 및 혈관미인 시상식은 10월 24일 오후 1시에서 2시까지 동부노인종합복지관 대강당에서 실시될 예정이다.

혈관미인으로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을 선발하여 상장과 상품을 수여하고 수상대상자는 김해시 만성질환홍보대사로 위촉하여 노인종합복지관 어르신을 대상으로 만성질환 예방 홍보 활동에 적극 참여할 예정이다.

동부도시보건지소 관계자는 “혈관미인 선발대회 행사를 통하여 만성질환 예방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올바른 자기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도움으로써 어르신들이 건강한 노후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히고 보다 자세한 사항은 동부도시보건지소(330-4693)로 문의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