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사상 최대 ‘에어쇼’ 사천서 펼쳐진다
상태바
사상 최대 ‘에어쇼’ 사천서 펼쳐진다
  • 장종석 기자
  • 승인 2016.10.18 1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군과 함께 10월 20일 개막… 안전 위해 보안검색대 운영키로

경남도, 사천시, 대한민국 공군이 공동주최하는 ‘공군과 함께하는 2016 사천에어쇼(제12회 경남사천항공우주엑스포)’가 20일 오후 1시 30분 사천비행장에서 개막식과 함께 23일까지 4일간 사천비행장, 사천종합운동장, 항공우주테마공원 일원에서 개최된다.

지난 10일부터 11일 양일간 ‘사천에어쇼’의 항공부품 수출 촉진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사천시,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와 함께 KB 인재니움(사천시 축동면)에서 ‘2016 항공부품 글로벌 비즈니스 상담회’를 개최했다.

이 상담회에는 Airbus, KAI 등 국내외 83개사가 참여하였으며, 수출상담 161건, 수출상담액 281억 2800만 불의 성과를 거두며 국내 항공우주부품의 수출 판로 개척에 기여했다.

올해로 열 두번째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공군과 공동개최하면서 역대 최대 규모로 열리는 행사로 에어쇼, 항공대회, 홍보·전시관, 각종 체험 프로그램 운영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마련된다.

개막식에는 공군 주력기 30여 대가 펼치는 축하비행을 시작으로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이 생산한 초음속기 T-50B로 구성된 블랙이글스의 곡예비행과 사천에서 만들어진 대한민국 최초의 국산 항공기 ‘부활호’의 기념비행 등 사천의 가을하늘을 수놓을 화려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공군 C-130 수송기 및 CH-47 헬기 체험비행, 경량항공기 10여대가 사천비행장 활주로를 달리는 지상활주체험 등이 마련되었다.

아울러, 최근 가상현실(VR)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반영하여 VR 체험과 KT-1 시뮬레이터 체험 및 에어레이싱 등 항공 체험 프로그램도 강화하여 운영할 계획이며, 항공꿈나무들을 위해 ‘전국 모형항공기 대회’, ‘항공과학 그림그리기 대회’, ‘항공시뮬레이션 에어레이싱 대회’가 개최된다.

올해는 관람객들의 안전에 만전을 기하기 위해 보안검색대를 운영할 예정이며 행사장에 입장하는 모든 관람객들은 입구에서 X-RAY 검색대를 통과하게 되며, 개봉한 생수, 음료수 등의 액체류, 라이터, 성냥 등의 점화기구, 허가받지 않은 전문 촬영·녹음 장비 등은 반입을 금지한다. 또한 관람객들이 행사를 관람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다양한 편의시설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