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유 부총리 “갤노트7·자동차파업 손실 대응책 마련”
상태바
유 부총리 “갤노트7·자동차파업 손실 대응책 마련”
  • 유동진 기자
  • 승인 2016.10.20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제관계장관회의… “경제팀 매주회의 갖고 신속한 대책 마련”

“연내 미국 금리 인상이 예고되고 보호무역주의가 점증하는 가운데 대내적으로는 조선 등 공급과잉 업종 구조조정으로 고용여건이 악화되고 있다.”

“갤럭시노트7 생산 중단과 현대차 파업 여파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 협력업체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유일호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19일 경제관계장관회의를 열고 이같이 말했다.

서울청사에서 열린 이날 회의에서 유 부총리는 “이러한 대내외 위험 요인을 놓치지 않고 비상한 각오를 갖고 경제관계장관회의를 중심으로 대응책을 마련하겠다”고 말하면서 “경제팀이 매주 회의를 갖고 현안에 대해 신속하게 필요한 대책을 내놓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유 부총리는 “신산업 분야를 적극 육성해 우리 경제가 특정 산업이나 기업에 크게 의존하는 구조를 벗어나 성장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고, 4대 구조개혁 등을 통해 경제 구조를 '추격자형'에서 ‘선도자형’으로 바꿔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유 부총리는 “최근 국민들이 겪고 있는 어려움의 중심에 일자리가 있다”며 “정책 수혜자별 맞춤형 일자리대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정부는 지식집약산업인 엔지니어링 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각적인 대책 추진과 함께 일할 능력과 의지가 있는 장년층이 일자리를 통해 노후설계가 가능하도록 고용여건 개선방안을 마련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