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국공립 장유어린이집 이전 개원식
상태바
국공립 장유어린이집 이전 개원식
  • 김애진 지역기자
  • 승인 2016.10.20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를 위한 가장 가치 있는 투자

김해시는 20일 오후 2시 국공립 장유어린이집 이전에 따른 개원식을 갖는다고 밝혔다.

장유어린이집은 1983년 장유새마을 유아원으로 시작하여 1992년 1월에 보건복지부로 이관되어 장유어린이집으로 개원하여 현재에 이르렀으며 2014년 ㈜케이피이에서 공동주택 신축으로 새 부지로 이전하게 되었으며 기존 어린이집은 1983년에 신축한 노후 건물로 매년 개보수 등의 악순환을 거듭했는데 이번에 건물이 신축됨으로써 청결하고 쾌적한 보육환경 여건을 마련할 수 있게 되었다.

장유어린이집은 장유로 334번길 66에 소재하고 있으며 대지면적 1,001㎡, 건축연면적 765.84㎡의 지상 2층 규모로 총 2,612,103천원의 사업비를 들여 보육실, 식당, 유희실, 사무실, 강당, 놀이터 등 친환경자재 사용의 시설로 건축되어 현재 88명의 영유아들이 행복하고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는 쾌적한 환경의 어린이집으로 거듭나게 되었다.

김해시 허성곤 김해시장은 "미래를 위한 가장 가치 있는 투자는 열심히 일하며 성공적인 육아를 꿈꾸는 부모들에게 아이를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양질의 보육 공간을 제공하는 것"이라며 "이번 개원식을 계기로 미래의 주역이 될 우리 아이들이 김해의 희망 대한민국의 희망으로 잘 자라날 수 있는 행복 가득한 어린이집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