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월산중 '지역사회와 더불어 사는 실천적인 삶'
상태바
월산중 '지역사회와 더불어 사는 실천적인 삶'
  • 장휘정 기자
  • 승인 2016.11.05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샤프론, 프론티어의 한마음학원 봉사활동

김해 월산중학교(교장 이행자)는 지난달 29일 한마음학원에서 학부모샤프론(단장 김현정) 7명과 프론티어 학생 7명이 함께하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봉사활동은 10시에서 12시까지 이루어졌다. 2시간동안 부모와 자녀가 함께 직업재활작업과 한마음 학원 주위 청소를 도왔다.

이날 봉사활동에 참여한 한 학생은 “그곳은 처음에 올 때 익숙하지 않았다. 오전 작업의 반은 한마음학원 주위환경을 깨끗이 정리하고 청소하였으며, 두 번째 그들의 작업을 도왔다. 오랫동안 같은 자리에 앉아서 반복되는 작업을 한다는 것이 힘들었지만 내가 한 일들이 짧은 시간동안 장애인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된다는 것이 무척 보람되었다, 하지만 1000개를 작업해도 고작 이 천원밖에 벌 수 없다는 사실에 절망스러워 보였다. 온몸이 건강해도 힘들고 지루한 일들을 그들은 묵묵히 해내고 있는 모습에 새삼 내가 누리는 것들에 대해 감사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라고 말했다.

또한 다른 학부모는 “평상시 아이들이 주말에도 학원에 다니느라 대화할 시간이 부족했는데 작업 시간동안 못 다한 대화도 나누며, 자신과 아이들을 돌아보고,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게 작은 보탬이 될 수 있는 시간이어서 좋았다”라고 말했다.

이날 봉사활동은 학생들에게 장애인들이 진정으로 생활에서 어려운 점들을 직업재활작업 활동이란 시간을 통해 직접 불편함을 체험함으로써 경험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방법과 이웃과 더불어 사는 삶의 중요성을 일깨워 준 계기가 되었다.

또한 부모와 자녀가 함께 봉사활동을 함으로써 바쁜 생활 속에서 소원해진 자녀와의 관계가 돈독해진 시간이 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