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문체부, 장관 직속 평창올림픽지원단 신설
상태바
문체부, 장관 직속 평창올림픽지원단 신설
  • 유동진 기자
  • 승인 2016.12.16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개 팀으로 구성…문체부 업무 전반과 평창 연계성 강화

문화체육관광부는 13일 평창올림픽·패럴림픽을 내년도 최우선 과제로 추진하기 위해 장관 직속의 ‘평창동계올림픽및패럴림픽지원단(이하 평창올림픽지원단)’을 이날부터 신설한다고 밝혔다.

문체부 내 문화예술, 콘텐츠, 관광, 홍보 등의 사업들이 올림픽·패럴림픽과의 연계성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전담조직을 통해 관련 업무를 통합, 추진하기로 한 것이다.

2015년 초부터 지금까지는 평창올림픽·패럴림픽 연계 사업들은 기존 실·국 차원의 팀에서 추진해왔으나 대회 이전 붐 조성과 문화적 국격 제고, 관광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통합적 체계로 관리하기로 한 것이다.

평창올림픽지원단은 전담 인력을 확보해 우선 1단계로 문화예술, 콘텐츠, 관광, 홍보 4개 팀 15명 내외로 구성되며, 지원단장은 평창올림픽·패럴림픽을 총괄하는 체육정책실장이 겸임한다.

대회 운영을 총괄하는 평창조직위원회는 개·폐회식, 성화 봉송 등 대회 공식행사 및 주요 계기 문화행사, 스포츠 행사를 담당하고 평창올림픽지원단은 향후 업무 추진 범위를 넓혀가면서 문체부 업무 전반과의 연계를 통해 문화·콘텐츠·관광올림픽 성공 지원 및 범부처 협업과 소통에 집중하는 등 체계적으로 역할을 분담해나가기로 했다.

또한 평창올림픽지원단은 문체부 내부적으로는 부서 간 횡적 협업과 소속·산하기관과의 협업을, 대외적으로는 평창조직위원회 및 강원도 등 지역 차원, 유관 기관, 민간 간 추진 사업을 총괄·협력하는 역할을 담당할 계획이다.

아울러 국회 차원에서는 올림픽·패럴림픽 성공 개최를 지원하는 ‘평창동계올림픽·패럴림픽 및 국제경기대회지원특별위원회’와 정부 내에서는 대회 관련 주요 정책 및 범정부적 지원이 필요한 사항을 심의하는 ‘평창동계올림픽·패럴림픽 대회지원위원회 등과 긴밀하게 지원·협조해 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문체부는 “1년여 앞둔 평창동계올림픽·패럴림픽을 위해 수송·숙박·안전 등 대회 준비 단계별 주요 과제, 최근 언론에 보도된 현안, 자체 점검사항 등에 대해 매월 정기적으로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체계적으로 관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평창조직위원회, 강원도 등 대회 준비 기관과 함께 국민들에게 대회 준비 상황을 소상히 알리는 한편, 해외에서도 영향력 있는 미디어를 활용해 평창올림픽·패럴림픽에 대한 홍보를 확대해나가면서 국민들의 관심과 참여 속에서 평창 대회를 준비해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