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내 고장 사랑의 마음 담아...
상태바
내 고장 사랑의 마음 담아...
  • 노홍식 기자
  • 승인 2007.11.03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 서부교육청, 2007 환경 학습 작품 전시회

 서부교육청(교육장 박영인)에서는 우리 고장에 대한 현장 체험 중심의 환경탐구. 조사 활동을 통해 내고장을 사랑하는 마음을 기르고  환경 보전의식을 고취하는 내용의 환경학습 작품 전시회를 개최했다.

서부교육청은 우리 고장의 중요성을 깨닫고 이를 적극적으로 보전하려는 의식을 함양하고자 환경문제 탐구대회( 실험실습부문, 생태관찰부문)  글짓기(운문, 산문)대회 그림대회 사진촬영대회를 개최한 결과 우수 작품 124점을 11월 2일(금) ~11월 4일(일) 기간 동안 을숙도 문화회관 제1전시실에서 전시회를 가졌다.

지난 7월부터 지금까지  초.중학교에서는 생태적.환경적인 면에서 그 중요성을 인정받아 문화재 보호구역으로 지정되어 있는 을숙도와 낙동강 하구의 아름다움을 우리 학생들에게 일깨워줌으로써 내 고장을 더욱 사랑하는 마음을 길러주기도 했다.

이에 다대포, 낙동강 하구 일원, 암남공원, 민주공원 등 학교와 가까운 장소를 선정하여 현장체험 중심의 조사 탐구활동을 벌여 내 고장 사랑의 마음을 키워왔다.

이번 전시회를 통해 자연보전의 의미와 낙동강 을숙도의 가치 등에 대한 생각을 가슴 깊이 정리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환경 보전은 단순히 머리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우리의 손과 눈 우리의 마음으로 완성되어 간다는 것을 함께 생각하는 계기가 되었다.

노홍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