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재)김해시인재육성장학재단 장학생 지원
상태바
(재)김해시인재육성장학재단 장학생 지원
  • 조민정 기자
  • 승인 2017.01.17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별장학생 포함 총 126명 선발… 1억9천6백만원 이사회 열어 결정

(재)김해시인재육성장학재단(이사장 강복희)은 2017년도 장학금으로  1억9천6백만원을 지원한다.

대학생 35명, 고등학생 58명 및 특별장학생 33명 등 총 126명에게 1억9천6백만원을 지원하기로 지난 1월 11일 장학재단 정기 이사회를 열어 결정했다.

올해는 다문화가정 및 장애인 학생을 포함하여 장학금 수혜대상폭을 확대지급함으로써 보다 폭넓게 많은 지역우수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할 계획이다.

장학생 신청기간은 1월 16일부터 24일까지이며, 신청방법은 고등학생 및 대학교 신입생은 해당 학교장 추천을 받아 신청하고 대학교 재학생은 주소지 읍․면․동주민센터에서 신청하면 된다.

장학생은 김해시인재육성장학재단의 최종 심의를 통해 결정되며, 선정된 학생은 해당 학교별로 타장학금 지원 여부를 조회하여 중복수혜자여부 확인 절차를 거쳐 지원될 예정이다.

(재)김해시인재육성장학재단은 1992년 설립 이후 2,400여명의 고등학생 및 대학생에게 37억여원의 장학금을 지급해오고 있으며 지역 인재 양성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김해시인재육성장학재단 강복희 이사장은 “학업성적이 우수하고 가정 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에게 마음놓고 열심히 공부할 수 있도록 교육환경을 조성하고 보다 많은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할 수 있도록 장학기금 확충에도 지속적인 관심과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