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한청인` 되겠다"
상태바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한청인` 되겠다"
  • 조민규 기자
  • 승인 2017.01.17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좌규 한국청년지도자연합회 김해시지회 제14대 회장 취임… "새 역사 만들 터"

"우리는 나라와 겨레의 동량임을 자각하여 거듭 태어나는 정신으로 스스로의 역량을 갈고 닦아 건전한 청년지도자의 의식과 자질을 함양하고 현실에 대한 역사적 인식을 통하여 조국의 자주적, 민주적 평화통일을 위하여 노력하며 전통문화와 예절을 숭상하고 인간애가 넘치는 복지사회 건설에 초석이 된다."

(사)한국청년지도자연합회 김해시지회가 2017년도 제13대ㆍ14대 회장단 이ㆍ취임식을 지난 12일 김해 휴앤락 6층 메르시앙 웨딩홀서 성황리에 마쳤다.

이날 `한청聯` 김해시지회 14대 박좌규 회장이 취임했다.

이동원 사무국장의 사회로 시작된 행사는 내빈 및 한청임원 입장과 개회선언, 국민의례 이어서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용사와 먼저가신 한청인의 명복을 비는 묵념으로 이어졌다.

`한청신조` 낭독에는 하영주 부회장이 맡았다.

특히 사단법인 행복1%나눔재단에서 운영하는 천원의 행복밥집과 한국청년지도자연합회 김해시지회가 특별후원협약식을 가져 박수갈채를 받기도 했다.

이어 시상식에는 허성곤 시장을 대신해서 홍성옥 총무과장이 조래옥 전임 회장에게 표창수여가 있었다.

민홍철 국회의원 표창에는 하용주 신임 수석부회장과 김경수 국회위원 표창에는 박좌규 신임 회장이 받았다.

배병돌 시의회의장 표창은 박재현 신임 부회장, 김항규 김해서부경찰서장 표창은 변정기 신임 부회장이 받았다.

한국청년지도자연합회 중앙회장 표창에는 강창식 회원이, 한국청년지도자연합회 경상남도지부 표창에는 김태년 회원이, 한국청년지도자연합회 김해시지부 표창에는 이동원 사무국장이 받았다.

또 2017년 한청경남 김해시지부 장학생 선발에는 장유고 감나현, 조리고 황태연, 내덕중 박민준, 봉명초등 김규민 학생이 선정되기도 했다.

이날 취임사에서 박좌규 신임 회장은 "역대회장단 자취에 누가 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여 김해지회 발전에 열정을 쏟겠다"며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하고 지역사회에 밀착된 봉사사업과 장학사업 등을 인식하고 새로운 역사을 만들어 가는 주체로서의 역할을 다하는 한청인이 되겠다"고 말했다.

허성곤 김해시장을 대신해서 홍성욱 총무과장의 대독사에서 "한청 김해시지회는 독거노인 무료급식과 경로잔치, 어린이장학금 전달 등 지역사회 발전을 위하여 선도적 역할을 해 온 덕택에 따뜻하고 배려가 있는 도시로 변모할 수 있었다"고 강조했다.

한편 한국청년지도자연합회는 ▲청년지도자 양성 ▲청년문화 창조 ▲평화적 자주통일을 3대 목표로 내세우면서 1987년 2월에 전국 시ㆍ도별 협의회가 창립되어 경남 등 전국 11개 지부를 두고 있으며 100개 지회와 1만여 명의 회원으로 조직돼 있다.

▲ 취임사를 하고 있는 박좌규 신임회장.
▲ 영광의 수상자들…
▲ 수고한 만큼 시상도 풍성했다.
▲ 신입회원들에게 신입회원패가 전달되었다.
▲ 장학증서를 받은 학생들과 함께.
▲ 참석 축하객과 함께 축하케익을 자르고 있다.
▲ 박좌규 회장과 신임 집행부.
▲ 박좌규 회장 취임사에 축하 박수를 보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