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대통령 선거
영남매일·YN뉴스 기획특집
카메라고발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만평 구돌이선생
時도 아닌 것이
이슈단체 ㅡ 이슈인물
커뮤니티
창원교육청, 특수학급 학생 문화체험
상태바
창원교육청, 특수학급 학생 문화체험
  • 영남방송
  • 승인 2007.11.03 1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일 유치원, 초.중학교 특수교육 대상자.교사 200여명 참가
 
기념촬영 사진에는 관심없고?...

창원교육청(교육장 임윤섭)은 2일 특수학급 학생 문화체험 활동을 실시 장애로 인해 이동권.접근권에 제약을 받아 지역사회 문화체험활동이나 현장체험학습이 실제 이뤄지기 어려운 유치원, 초·중학교 특수학급 학생들을 대상으로 올해부터 연 2회씩 문화체험 및 현장학습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중학부 특수교육 대상자들은 상반기 ‘어울림 한마당’ 체육활동을 실시했으며 하반기에는 ‘풍성한 가을 속으로! GO! GO!’라는 주제로 10월 25~26일 1박 2일 간 양산시 원동면(배내골) 일원에서 특수교육 대상자와 교사 등 100여명이 참가해 고구마 캐기와 사과 따기, 전통두부와 떡 만들기 등의 농촌체험활동과 캠프파이어, 놀이동산을 체험했다.

유·초등부 특수교육 대상자들은 상반기 ‘밀양 미리벌박물관 생활체험’ 활동을실시한데 이어 2일 대구 우방타워랜드에서 특수교육 대상자와 교사 등 200여명이 참가해 해양생물과 자연생태공원 견학, 놀이기구 및 동물사랑체험 등 직·간접 경험이 부족한 학생들에게 살아있는 경험을 맛보게 하는 체험 기회를 가졌다.

창원교육청의 특수학급 문화체험 학습은 평소 사회체험 기회가 적은 특수학급 학생들에게 직접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 성취감과 자신감을 느끼고 협동심을 기르며 올바른 사회적 상호관계를 형성하는 등 교육적 성과를 한층 향상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정해웅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