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대한민국 녹색기후상 `대상`
상태바
김해시 대한민국 녹색기후상 `대상`
  • 조민정 기자
  • 승인 2017.02.20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0만 대도시 격에 맞는 정책 펼칠 듯

김해시(시장 허성곤)는 국회기후변화포럼에서 주관한 제8회 대한민국 녹색기후상 공모 신청 결과 대상을 수상한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녹색기후상은 범국민적인 기후변화 대응과 녹색국가 추진을 위한 공로를 격려하고 모범사례를 확산하기 위해 2010년 제정 이후 올해로 8회째 공모를 추진하는 상이다.

시상식은 23일 오전 10시30분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개최되며 시상부문은 6개 부문(공공, 기업, 자치, 시민, 교육, 언론)으로 상패 및 부문별 장관상·상임위원회위원장상이 수여된다.

김해시는 2010년 이후 지속적인 기후변화 관련사업(대응 및 적응)에서 성과를 인정받아 2017 대한민국 녹색기후상 대상(국회의장)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주요 공적으로는 전국 최초 기후변화 홍보 체험관과 가족과 함께 즐기는 기후변화 테마공원을 조성·운영하고 있고, 찾아가는 '기후지킴이 교실' 운영으로 환경 교육을 강화하는 등 기후변화 활동을 하는 인력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했다.

‘녹색아파트 공모사업 및 탄소포인트 경진대회 추진’으로 온실가스 감축 운동을 전개하고, 그린스타트 운동을 활성화하여 시민들의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우리집 햇빛발전소 만들기 지원사업 추진으로 미니태양광을 보급하여 가정부문 온실가스 감축에 기여하고 있고 컴퓨터 절전 프로그램인 그린터치 설치 확대로 절감된 전기요금을 지역아동센터에 부식비로 지원함으로써 녹색기부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장기 계획인 Cool City 조성으로 2021년까지 도심온도 2℃ 낮추기를 추진하는 등 지속적인 온실가스 감축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공공부문 온실가스 에너지 목표관리제를 추진함에 있어 2015년 기준배출량 대비 36.2%를 감축하여 자치단체 감축 1위 기관으로 선정되는 등 온실가스 감축 실적이 우수하여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해시는 “이번 수상은 시민들의 기후변화에 대한 인식 변화와 적극적인 참여뿐만 아니라 업무관계자들의 열정의 결실이며, 앞으로 60만 대도시의 격에 맞는 기후변화 정책을 펼쳐 나갈 계기로 삼을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