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훗날 사회에 귀감되는 구성원 되길 바라"
상태바
"훗날 사회에 귀감되는 구성원 되길 바라"
  • 조민규 기자
  • 승인 2017.03.14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연석 서김해새마을금고 이사장 장학금 전달… 총 3000만원 지원

"위 학생은 서김해새마을금고 우수 회원자녀로서 평소 향토애향심이 뚜렷하고 품행이 방정하여 지역사회 발전에 크게 이바지 할 것이 기대되므로 이를 지원 육성하고자 장학증서와 장학금을 드립니다."

MG서김해새마을금고(이사장 이연석)는 지난 10일 새마을금고 회원 자녀 고등학생과 대학생에게 '2017년 장학금 수여식'을 가졌다.

이날 서김해새마을금고가 꾸준히 진행해오고 있는 사회공헌사업 중 지역사회 꿈나무들을 위한 장학금 전달도 빼놓을 수 없는 중요한 행사였다.
 
서김해새마을금고는 올해 대학에 입학한 우수 회원 자녀 15명에게 장학금 각각 120만원과 고등학생 12명에게 각각 80만원, 총 30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미래의 주역이 될 청소년들에게 지급된 장학금 전달은 김해지역의 훈훈한 미담으로 번지는 순간이었다.

서김해새마을금고는 지난해 연말에도 지역 소외계층을 위한 온정을 베풀어 지역사회 귀감이 된 바 있다.

장학증서를 받은 한 대학생은 "한동안 흔들림 없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열심히 공부해 장차 사회에 쓰임 있는 사람이 되겠습니다"고 말했다.

이연석 이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오늘 전달하는 장학금은 새마을금고 목적인 자주 협동의 상부상조 정신의 환원 차원에서 마련된 뜻 깊은 장학금이다"며 "비록 큰 액수는 아니지만 오늘날보다 어려운 환경에서 공부했던 새마을금고 회원님들이 십시일반의 정성어린 애정이 담긴 장학금인 만큼 오늘을 되새기며 남은 재학 기간에 더욱더 정진하였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또 이 이사장은 "훌륭한 사회인이 되어 훗날 어려운 사람들을 돌아보고 사회에 귀감이 되는 구성원이 되길 바란다"면서 "여러분이 처한 현실이 어렵고 힘들더라도 꿈을 갖고 그것을 실현시키시 위해 최선을 다하기 바란다. 최선을 다하는 사람에게는 틀림없이 그 꿈을 꽃피울 날이 온다고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전달되는 장학금은 앞으로 지역발전을 위해 큰 역할을 할 여려분에 대한 투자이며 지역민을 위한 보은의 뜻이 담겨있는 큰 뜻이 내포돼 있음을 강조한 것이다.

한편 고등학생 장학증서에는 ▲임상우 ▲하리수 ▲김예린 ▲정유빈 ▲윤선준 ▲배진우 ▲김예담 ▲권도훈 ▲임나연 ▲최준혁 ▲이종훈 ▲강려원 등 12명이다.

대학생 장학증서에는 ▲김상민 ▲문지우 ▲박성준 ▲허유정 ▲정장현 ▲탁승찬 ▲김유리 ▲한도경 ▲허현준 ▲추여주 ▲이승문 ▲이소윤 ▲배재현 ▲박민주 ▲손수옥 등 15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