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경남도 ‘세계 물의 날’ 기념식 성황리에 마쳐
상태바
경남도 ‘세계 물의 날’ 기념식 성황리에 마쳐
  • 장종석 기자
  • 승인 2017.03.23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물사랑 사진전, 경남 물포럼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다채롭게 열려

경남도는 지난 22일 오후 2시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조규일 경남도 서부부지사를 비롯하여 기업, 민간단체, 학계, 관계공무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세계 물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번 기념식은 국제사회에 물의 소중함을 널리 알리고 물 문제 해결을 위한 세계 각국의 관심과 협력을 증진하여 물 부족과 수질오염을 예방하고 물의 소중함을 되새기기 위하여 UN에서 지정한 ‘세계 물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개최되었다.

기념식에서는 물 관리를 위해 최선을 다해 온 민간인 및 공무원 등에 대한 표창 수여와 사진전, 물사랑 체험전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개최되어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하였다.

또 경남 물포럼조직위원회 주관으로 경남도의 물 문제 현안과 다양한 해결방안을 위한 낙동강물포럼 등 4개 분야별 포럼이 개최되어 각 분야별 전문가들의 주제발표와 함께 열띤 토론이 진행되었다.

특히 올해에는 일본 (사)우수저류침투기술회에서도(부회장 임베) 포럼에 참석하여 주제 발표를 하는 등 물과 생태계 보전에 대한 인식증진을 하는 계기의 장을 마련하였다.

아울러, 전 시․군 곳곳에서 대대적인 하천정화활동도 실시하여 쾌적한 물 환경조성 및 물 관리의 중요성을 홍보하였다

이날 기념식에서 조규일 경남도 서부부지사는 “안전하고 깨끗한 식수 원수의 확보를 위한 취수원 다변화가 필요하며, 우리 도의 수질개선 사업을 통해 먹는 물 안전성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