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경남도 소외계층 무료급식 ‘사랑의 밥차’ 확대 운영
상태바
경남도 소외계층 무료급식 ‘사랑의 밥차’ 확대 운영
  • 공영현 기자
  • 승인 2017.03.24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H 지원으로 1대 추가 운영

경남도는 도내 저소득층, 독거노인 등 서민 소외계층에게 무료급식(점심)을 제공하는 ‘사랑의 밥차’를 현재 1대에서 2대로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

‘사랑의 밥차’는 지난 2014년 도와 경상남도자원봉사센터의 요청으로 IBK 기업은행의 후원을 받아 현재 1대를 운영 중이다. 도민의 높은 호응으로 추가운영 요구가 지속적으로 이어져온 인기 자원봉사 프로그램이다.

매년 40여회에 걸쳐 14,000여명(3년간 총 105회 41,000여명)의 소외된 도내 이웃을 위한 이동 무료급식에 활용되고 있다.

도내 어디든 전천후 이동이 가능하며, 1회당 최대 600여명까지 급식할 수 있는 기능성과 접근성을 겸비하고 있다.

도와 경남도자원봉사센터는 LH공사로부터 지원받아 사랑의 밥차를 2대로 확대 운영하여 연간 운영 횟수를 60~70회로 늘린다. 타 시도는 연간 평균 10회 운영에 그치고 있다.

도는 오는 28일 산청군 소재 산엔청복지관에서 ‘사랑의 밥차’ 기증식 및 무료 급식행사를 가진다.

조규일 경남도 서부부지사는 “밥차를 찾는 분들이 의외로 많아 아직도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이 많다는 것을 절실히 느끼고 있다”며 “사랑의 밥차를 통해 도민의 건강증진과 복지사각지대 해소, 지역사회 나눔의 문화가 확산되고 서민복지의 작은 밑거름이 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도는 무료급식만 제공하는 단조로운 틀에서 벗어나 저소득층 주거개선사업, 행복한 마을만들기, 벽화그리기 등 다양한 재능나눔 행사와 병행하여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될 수 있도록 질적인 부분에서도 향상을 꾀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