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월산초 학교 교육과정 설명회
상태바
월산초 학교 교육과정 설명회
  • 장휘정 기자
  • 승인 2017.03.25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이렇게 운영합니다’

김해 월산초등학교(교장 장애란)에서는 새 학기를 맞이하여 지난 24일 오후 2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약 2시간 30분에 걸쳐 250 여명의 학부모들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교육과정 설명회 및 자녀교육 상담을 겸한 학부모 총회를 가졌다.

박민자 교감은 학부모들에게 전 교직원을 차례대로 학부모들에게 소개하였으며 교직원 소개에 이어 장애란 교장의 인사말과 학교 경영관이 소개되었다.

안전생활부장교사는 교사 학부모 대상 학교폭력예방연수를 20여 분간 진행했다.

요즘 학교폭력이 전국적으로 문제화되고 있고 그 현상이 초등학생에까지 나타나고 있는 데 따른 예방차원 연수로서 학교 폭력의 심각성과 관련 법을 알리고 학교 폭력예방 방법과 폭력 사안 시 가정에서의 대처방법을 위주로 진행되었다.

이어 아동학대 신고의무자 교육 및 학교폭력 대책 자치위원회 안내와 위원 선출이 있었다.

연구부장교사는 2017학년도 학교 교육과정 및 평가방향, 선행학습 금지 및 공교육 정상화에 대하여 영상물을 곁들여 학부모들에게 설명했다.

연수가 끝난 후 자녀 학반 교실로 자리를 옮긴 학부모들은 학부모회를 조직하고 담임교사와의 대화 시간을 통하여 담임교사로부터 학급운영과 교육관을 안내받았다.

그리고 교사와 부모 간에 아동을 이해하고 더 나은 지도 방법에 대하여 담임교사와 학부모가 서로 얼굴을 마주 보며 정보와 의견을 나누는 기회를 가졌다.

설명회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학부모 총회를 통해 1년 동안 진행될 학교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에 도움이 되었으며 다른 학부모들과 얼굴을 익히고 자녀교육에 관한 좋은 정보를 서로 나누게 된 점이 좋았다"고 했다.

박민자 교감은 "학부모회를 통하여 학부모들의 자녀교육에 대한 여러 의견들을 수렴하고 학교 운영에 반영하여 학부모들의 기대와 요구에 부응하는 학교가 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