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2017 김해 전국 차그릇 공모대전
상태바
2017 김해 전국 차그릇 공모대전
  • 조민정 기자
  • 승인 2017.03.30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뛰어난 작품들 대거 출품... 관람객 맞을 준비 시작

지난 25일 차(茶) 문화의 발상지이자 분청도자기의 본고장 김해시가 '2017 김해 전국 차그릇 공모대전' 공모 결과를 발표했다.

지난 2개월 동안 전국 공모를 실시하여 3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 동안 작품을 접수 받아 3월 24일 관련 전문가들로 이루어진 심사위원회를 개최하여 총 접수 작품 126점 중 75점의 작품을 수상작품으로 선정했다.

올해 처음 개최된 ‘2017 김해 전국 차그릇 공모대전’은 타 지역의 일반 도자기 공모전과 달리 ‘차그릇’이라는 명칭을 사용하여 많은 관심을 받았으며 전국에서 많은 도예가, 일반인, 학생들이 대거 참여 하여 관계자들을 놀라게 했다.

접수된 작품 하나 하나가 개성 넘치고 작품성 또한 우수하여 심사위원들이 수상작 선정에 어려움이 많았으며, 대상은 김해시 진례면 조용학의 '다심' 작품이, 금상은 김해시 손현진(도연도예)의 '기마인물 3인다기' 작품이 그 영예를 안았다.

수상 작품은 4월 5일 시상식과 함께 대성동고분박물관 기획전시실에 4월 11일까지 7일 동안 관람객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김해시 관계자는 "올해 처음 사업을 시행하였는데 우수한 작품들이 대거 출품되어 놀라웠으며, 차문화의 발상지이자 분청도자기의 본고장으로서 명성을 알리고 도예인들의 창작의욕 고취를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해나갈 계획이며, 공모대전 작품전시에 많은 관람객들이 참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대상을 수상한 김해시 진례면 조용학의 '다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